Q. 유기견 입양했는데 가족들 향한 공격성이 심함2~3살 추정 말티즈 올해 2월 10일에 입양했어요짖음과 공격이 심해서 특히 둘째한테 심해자취하는데 한 번씩 집에 오면 걔한테만 딱 붙어서 가족중 누가 지나가기만해도 으르렁거려요.만약 방에 같이 누워있을때 누가 들어가잖아요? 그럼 물려고 달려들듯이 짖어대요그래서 방문교육 1회 받았어요 방문했던 훈련사님 말로는 꼬봉 5명 생긴거처럼 군다 그래서 방의 사람이 주인이라고 허락해야 들어갈 수 있게 교육중이였어요그리고 간식은 손으로만 주는걸 먹게끔하고 바닥에 흩뿌린거 먹으려하면 안돼 이러고 손으로만 주고, 둘째 없음 저한테 그러는데 저랑 같이 방에 있을때 다른 가족들한테 으르렁대면 제가 쫓아내고 다른 가족이 들어와도 조용하면 들어온 가족이 간식주고 이런식으로 2주하고 좀 좋아진 느낌이였는데 어제 둘째 오고 말짱 도루묵이였어요ㅠ어제 오랜만에 와서 제 방에서 같이 잠.아침 먹이고 방에 들어가려는거 안돼 하면서 기다리길래 곧 들어가게 할라했더니 혼자 못참고 들어가서 안돼 이러면서 파일철 들고(파일철로 교육중이였음) 내쫓으려하니까 파일철 물고 난리남동생이 내쫓고 방문을 닫아버렸어요 그 다음 전 출근했는데 9시쯤 엄마 물렸다고 연락온거죠 식탁 밑에 있있고 엄마가 의자 빼고 앉으니까 뭐 할 세도 없이 물렸대요 그리고 얘는 항상 물고 흔들어요 치아 더 깊게 박히게;당장 다음주 수요일 북경 여행인데 울엄마 발가락 부었어요..이미 엄마가 4번 물리고 저도 3번 물리고 막내 동생도 물렸었어요ㅠㅠ 방문교육을 더 받아야겠죠..? 교육 받으면 될까요? 제가 데리고 나갈 생각도 하고있는데 빨라봤자 올해말..? 돈이 묶여있어서ㅠ그리고 웃긴게 낯선 사람은 엄청 좋아함.지난달에 고모랑 사촌동생이 와서 2주 있다 갔는데 사촌 동생 물릴까봐 못가게 방문 닫고 잤더니 밤새 낑낑거림.... 사촌동생한테 가고싶어서...그리고 고모 보러 다른 친척들 많이 왔는데 다 가서 이쁨만 받고있음...사고 안나서 다행이긴한데 가족한테만 그러는게 괘심하기도하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