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 홈

  • 토픽

  • 스파링

  • 잉크

  • 미션


  • 멤버십

  • 전문가 신청

  • 베리몰

일단신중한파프리카

일단신중한파프리카

  • 구조조정고용·노동
    4일 전
    Q. 26-3번으로 실업급여 수급시 이직에 불이익이 있을까요?회사에서 팀장님과 트러블이 있고, 컬쳐핏이 안맞다는 이야기와 함께 권고사직 후 실업급여 수급 혹은 일정 금액의 보상을 받고 자진퇴사로 선택지를 주셨습니다. 계속 일하고 싶다는 의사를 여러번 밝혔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트러블에 있어서 저의 의사소통 태도도 귀책이 있다고 생각되어 권고사직을 받아들이고 실업급여를 수급할 예정인데요, 아직 회사에는 어떤 코드로 진행될지 확인이 되지 않았으나 고용보험 퇴직 코드가 26번 내에서 26-3번으로 지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26-3번으로 실업급여 수급시 이직할 때 레퍼런스 체크를 제외하고 이직할 회사가 권고사직으로 퇴사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합격 전/후 필요 서류 제출 시 등) 레퍼런스 체크 외 알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없다면, 레퍼체크시 권고사직 당했다랑 권고사직이랑 자진 퇴사 중 하나 선택했더니 자진퇴사로 나갔더라... 둘 다 똑같은 의미로 다가올 것 같아 권고사직을 선택하려고합니다.감사합니다. 답변 잘부탁드립니다!
전문가 신청하기
아하 전문가 신청하기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세요.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

  • 서비스 소개

  •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 소개

  • 광고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