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oeow
- 약 복용약·영양제Q. 이 처방 약들 같이 먹어도 될까요???아래 사진 처방받은 약들 같이 먹어도 될까요????소염제가 두번 들어간 것 같은데 전체적으로 상호작용 확인 부탁드립니당…….
- 치과의료상담Q. 사랑니 또는 교정 때문에 침 삼킬 때 목 위쪽 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교정한 지 1년 정도 됐고교정하면서 왼쪽, 오른쪽 상악 매복 사랑니가 잇몸을 뚫고 내려오고 있습니다몇 주 전부터 왼쪽 어금니인지 턱인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왼쪽 하관쪽에 전체적으로 불편함이 조금 있었고며칠 전부터 확실히 왼쪽 하관이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어젯밤부터 갑자기 입을 좀만 벌리면 왼쪽 하관이 아프더라구요그러다가 오늘은 침 삼킬 때도 왼쪽 목 위가 불편한데이게 사랑니 또는 교정 때문일 수도 있나요?구강외과 같은 곳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 할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2도화상 물집 터졌을 때 치료방법 궁금합니다정수기 뜨거운물에 화상 입고 다음날 물집이 생겨 병원에 갔더니 물집 터뜨리고 연고 바르고 메디폼 드레싱 해주시더라구요매일 병원에 오라고 하시는데 매일 방문할 수가 없어 치료방법 몇 가지 여쭤봅니다 ㅠㅠ1. 상처부위 소독은 흐르는 물과 과산화수소수로만 해도 괜찮을까요?2. 연고는 후시딘 발라도 될까요? 화상연고 바르는 게 나을까요?3. 소독하고 연고 바른 후 메디폼(접착력 없고 살짝 도톰한 재질) 교체하는 과정은 매일 하는 게 좋나요?
- 피부과의료상담Q. 2도화상 물집 터졌을 때 치료방법 궁금합니다정수기 뜨거운물에 화상 입고 다음날 물집이 생겨 병원에 갔더니 물집 터뜨리고 연고 바르고 메디폼 드레싱 해주시더라구요매일 병원에 오라고 하시는데 매일 방문할 수가 없어 치료방법 몇 가지 여쭤봅니다 ㅠㅠ1. 상처부위 소독은 흐르는 물과 과산화수소수로만 해도 괜찮을까요?2. 연고는 후시딘 발라도 될까요? 화상연고 바르는 게 나을까요?3. 소독하고 연고 바른 후 메디폼(접착력 없고 살짝 도톰한 재질) 교체하는 과정은 매일 하는 게 좋나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이 처방약이랑 타이레놀500 한알 같이 먹어도 되나요?피부과 약(알러지, 스테로이드)이랑 타이레놀500 1알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시간차 두고 먹는 게 좋을까요? 몇시간 텀 두고 복용해야 할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스타빅 지사제 아침 공복에 먹어도 되나요?어제 아침부터 설사를 해서 오늘 지사제를 먹으려고 합니다아직 아침에 아무것도 안 먹은 상태인데 이런 공복 상태에서 스타빅 약 하나 먹어도 될까요?식사는 한시간 뒤쯤 하려고 합니다
- 치과의료상담Q. 잇몸에 구내염인가요? 다른 염증인가요?화요일에 교정 치과 다녀온 날인가 그 다음날인가부터 양치할 때 아팠는데 확인해보니까 잇몸에 저렇게 하얀 부분이 두개 생겼더라구요화요일에 철사 바꿀 때 아래 앞니쪽을 엄청 아프게 누르면서 치료하던데 그게 영향을 줬을지…구내염인지 아니면 다른 염증인지 알려주세요 ㅠㅠ치과에 가보는 게 좋을지 아니면 오라메디 같은 걸 바를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급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입술 주위 피부염 - 처방약 및 베이드크림입술 주변이 빨개지고 얼얼한 느낌이 지속되어피부과에서 베이드크림을 처방받아 아침 저녁으로 5일 바르고, 소량의 스테로이드 포함 처방약을 받아 3일 복용했더니 증상이 없어진 것 같아 다시 내원하진 않으려고 하는데요!만약에 재발하게 된다면 베이드 크림을 3-4주 간격으로 2-3일 간 일2회 발라도 될까요?그런데 튜브형으로 처방받은 게 아니라 통에 짜서 처방해주신 것 같은데 다음에 또 사용해도 될까요?유통기한은 따로 말씀 안 해주셨는데 이런 경우 언제까지 사용하는 게 안전할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3군데서 처방받은 약 같이 복용해도 될까요?첫번째, 두번째 사진은 아침/저녁으로 먹는 약이고세번째 사진은 저녁에만 먹는 약입니다식후 한번에 복용해도 되는지, 시간 텀을 두고 먹어야 하는지 여쭤봅니다
- 약 복용약·영양제Q. 처방받은 약, 연고 같이 복용 및 사용해도 되나요?방광염 증상이 있어 처방받은 약(첫번째 사진)을 복용하고 있었고,피부과 약(두번째, 세번째 사진)은 오늘 낮에 처방받아서 저녁부터 처방약 복용 및 연고 사용하려고 합니다같이 복용 및 사용해도 괜찮을까요?참고로 7월 말에 급성 저주파 난청 증상으로 스테로이드 약을 복용한 후 정상청력으로 돌아와 (약 9일간 복용했습니다) 스테로이드 복용 중단한 지 4주 정도 지난 상태입니다오늘 처방받은 약에도 스테로이드가 있길래 혹시 문제가 될까 해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