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이 처방 약들 같이 먹어도 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아래 사진 처방받은 약들 같이 먹어도 될까요????

소염제가 두번 들어간 것 같은데 전체적으로 상호작용 확인 부탁드립니당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소염제는 괜찮습니다. 소염진통제와 소염제는 같이 드셔도 되는겁니다. 그러나, 약을 드실 때 속 위보호 하려고 나온 위장약이 겹쳐요. 신에소메정과 케이캡이 하는 일이 겹칩니다. 혹시 케이캡을 위염 식도염 때문에 받으셨을까요?, 만약에 맞다면 케이캡 드시구요, 아니라면 크게 상관은 없지만 케이캡은 아껴두시고 신에소메정을 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처방받은 약 함께 복용 가능합니다.

    소염진통제는 자이로펜정 한가지입니다.

    바이겔크림은 경구복용이 아닌 바르는 외용제라서 괜찮고

    피디정은 소염진통제가 아니라 피부염증 완화해주는 다른 계열 약입니다.

    다만 근육이완제와 피부 항히스타민제가 모두 졸음을 유발하는 약입니다.

    운전 및 기계조작, 집중이 필요한 업무를 하실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졸음, 어지럼증 등 이상반응 없는지 잘 체크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사진에 올려주신 약들은 단기간 복용에 있어서는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졸음같은 부작용이 좀 강할 수는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