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훈훈한호박죽
- 예금·적금경제Q. 26살 퇴직자 청년미래적금에 가입하고싶은데 조건이 될까요?2026년 6월 22일에 나오는걸로 압니다.제 나이 26살이라 나이조건은 되나 제 퇴사일이 2026년 1월에 입사해서 6월 8일까지만 할 예정입니다.작년은 2개월밖에 일한 것 밖에 없어요.백수면 안되고 소득증빙이 필요하다고하는데 제가 조건이 될지 모르겠습니다ㅜ....우대형은 몇개월간 중소기업유지인 것 같은데 안되서 일반형으로 넣을 예정입니다.6월달에 일은 했으나 6월 22일은 백수일 예정입니다. 그래도 가입조건 될까요? 안된다면 일용직이라도 뛸 예정입니다나중에 실업급여 받을 예정인데 실업급여를 이 적금에 저축해도 될까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자진퇴사후 계약직으로 실업급여 가능한가요직장이 너무 힘들고 정신적으로 몰려서 자진퇴사할 예정입니다 직장내괴롭힘 문제x 권위적인 분위기로 인하여 나갑니다주5일인데 1월 14일에 입사했으나 6월 30일 자진퇴사 예정입니다.. 실업급여계산기로 보니까 143일정도나옵니다그 후 계약직으로 3개월 이상 할 예정입니다. 계약 만료가 3개월~6개월 미만을 찾을 예정입니다질문이렇게 한 곳에서 보험기간 180일 넘지 않고 자진퇴사 한 후 다른 곳에서 보험기간 채워도 되나요?이렇게 퇴직 후 다음직장은 몇일 이내로 구해야하는 게 있나요?? 언제까지 구해야하나요? 바로 3~6개월 미만 계약직을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 자산관리경제Q. 26살에 1000모았으면 제태크 뭘 해야할까요..?26살에 취직을 하였고 그 전에 일일알바나 직장 2개월 3개월 정도 다녔습니다지금 직장은 평생은 아니더라도 1년 이상은 다닐 것 같아요이제 목표 금액인 1000만원 정도 이제 모았는데 이제 뭐할지 막막하더군요일단 아무이유없이 생각해서 모으긴했는데 적금도 예금도 아무것도 안해서 그저 빈 1000만원 같더라구요..다른 친구들은 주식과 주택청약금하고 청년적금을 하는 것 같았어요직장에서 짤릴까봐 또는 내가 못버틸까봐 싶어서 재태크 아무것도 안했는데 이제 슬슬 해보고싶은데 어디부터 손대야할지 모르겠어요..안정성이 좋고 그냥 저축보다는 이득이있는 재태크할려면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직장은 1년이상 다닐거고 26살입니다. 2~3년까지는 솔직히 모르겠어요..미래 일은 그때만 알 것 같아서요..추천이나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임금·급여고용·노동Q. 국민취업제도 사후관리 끝나고 취업했을 때 취업성공수당 못받나요?제목 그대로 사후관리까지 왔는데도 취업을 못하고사후관리 끝나고 몇달 지나서야 취업했습니다.국취제 1유형이였습니다.취업하고 6개월지나도 취업성공수당은 없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