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기쁜백호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고유가피해지원금 세대분리 하면 대상인지제가 할머니랑 같이거주중인데요~할머니는 당연히 일을 안하셔사 대상자일텐데, 제가 세대 상 같이거주중이라 동사무소에서 안된다고 하신거갘더라구요.제가 못받는거는 괜찮지만 할머니가 못받으셔서 죄송한데, 제가 어차피 이번주 이사라 세대분리하먼 할머니는 혼자 거주중인게 될테니 그 이후 신청하면 지원금대상일가요???고유가피해지원금 지급 기준일 같은게 없는거같아 문의드려요 ..
- 부동산경제Q. 외조모와 같이 거주시 아파트 매수 2주택? 1주택?안녕하세요. 지금 외조모와 같이 거주 중이며 거주중인 빌라는 외할머니 명의 아파트 입니다.제가 주민등록상에 외할머니와 같이 거주 중인 상태로 아파트를 1개 계약 한 상태인데요. 아직 잔금은 치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 저와 외할머니 모두 2주택으로 분류 가 되는 상황인가요.?! 저는 6월 말에 새로 계약한 아파트로 이사를 갈 예정입니다.추후 아파트를 매도할시 양도소득세는 계약 기준인지 혹은 매도 당시 기준 인지요?!
- 연말정산세금·세무Q. 연말정산 주택임차차입금 세액공제 여부안녕하세요 연말정산 주택자금공제 관련 질문 문의 드립니다.현재 저는 1주택자이고, 곧 실거주 아파트를 한 채 더 매수 예정입니다.제가 이번에 아파트사면서 대출을 껴아합니다!연말 정산 시 저는 2주택자이니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 상환에게 대해서 세액공제 가 불가능한 것 같더라구요..?!그래서 혹시무주택인 여자 친구랑 동거를 하게 될 시,여자 친구를 전세 세입자로 하고 여자 친구 명의로 전세 대출을 받는다면 여자 친구는 주택 임차 차입금 에 대해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걸까요?1. 세대주을 여자 친구로 하고 저는 동거인으로 들어가면 주택자금 세액공제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2. 혹은 저는 전입 신고를 하지 않고 여자 친구가 세대주로만 있으면 세공제에는 문제 없는 게 맞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