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3
- 피부과의료상담Q. 살 안의 검은색으로 튀어나온 이건 뭘까요?팔꿈치 쪽인데, 저기 점 옆에 표시해둔 곳에 살 안에 검은색으로 뭔가가 생겨 미세하게 튀어나와 있습니다. 그냥 문지르듯 만질 땐 아프진 않고, 그 부분을 쿡쿡 찌르듯 누르면 미약하게 통증이 있습니다. 자세히 신경 안 써서 정확한 시점은 모르겠는데, 일단 확실히 두달 이상은 됐습니다. 혹시 이게 뭔지 알 수 있을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지루성두피염 여기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샴푸는 헤드엔숄더로 바꾸고미노씬 쭉 먹는중인데 붉은기도 꽤 가라앉고염증 난쪽만 스테로이드 연고 조금씩만 발라주니까 노랗게 올라와있던 염증은 들어갔습니다.비듬도 많진 않았지만 거기서 더 줄었구요근데 저렇게 붉게 튀어나온 채로 남아서 오래 안사라지고 저런 게 아직 5~6개정도 남아있고,중간중간 붉은기도 조금은 남아있습니다저렇게 튀어나온 것들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그리고 앞으로 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약 복용약·영양제Q. 해당 약들 같이 복용해도 문제 없을까요?두피염 + 여드름, 무좀 때문에 미노씬하고 항진균제를 같이 먹다가 허리 통증 때문에 진통제를 추가로 처방받았는데, 이 진통제도 같이 먹어도 문제 없을까요?
- 인테리어생활Q.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ㅊ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방사통 없는 요통, 허리디스크 가능성은 없을까요?급하게 찍느라 MRI 사진을 못 찍어왔네요통증 시작은 갑자기 생겨서 1년 조금 안 됐고, 평소엔 다 괜찮으나 누워있을때만 통증이 생겼습니다.현재 방사통은 아예 없고 요통만 좀 심한 상태입니다약 먹고 쉬고 스트레칭하고 충격파하고 그런걸로는 호전이 안 됐습니다 그리고 그냥 조금 심해졌다 나아졌다 하고 디스크까진 아니겠거니 해서 놔뒀었는데 저번주에 삐끗했는지 늦어서 급하게 뛰고 다음날 보니 심해져서요굽히면 불편하고 살짝 통증은 있는데 그렇게 심하진 않습니다걸어다니는 건 2시간 걸어도 더 아파지진 않고요다만 코어 쪽 힘 주는 경우, 앉아있을 때, 잘 때 이렇게만 아픕니다(허리 받치거나 안 받치거나 높이 달리 하거나 상관없이 다 아픔. 옆으로 누워도 약간 덜 하긴 해도 아픔)(1주정도 전 더 아파지기 이전까지는, 허리 굽히고 젖혀도 아주 살짝 불편한 수준에 아무리 오래 앉아있어도 허리가 아프진 않았고 누워있을때만 아팠습니다)173에 56인데 운동을 거의 5년 넘게 못해서 있는것도 근육이 아니라 살인 상태입니다MRI상 디스크나 협착증 소견은 없고, 허리는 약간 일자허리 상태라 근육 약해진 거랑 그쪽 영향이 있을 수 있다 하셨습니다혹시 이런 경우는 통증 없는 선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맥길 빅3 등 계속 운동 하는게 좋을까요?혹은 MRI에 안 잡히는 섬유륜 미세손상 가능성도 있을까요?
- 피부과의료상담Q. 습윤밴드 대신 후시딘 + 일반밴드 사용해도 될까요?발에 좀 큰 점을 제거했는데 위치가 애매해서 듀오덤을 붙여놨는데 자꾸 떨어집니다 그 위에 밴드나 테이프로 처리해도 덜렁거리구요진물 안 나오고 좀 아물 때까지 후시딘 or 에스로반 + 일반밴드로 대체해도 될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눈썹쪽 점 제거 시 털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눈썹 아래쪽에 걸쳐있는 점이 있는데 빼려고 합니다이걸 빼려면 점 근처 눈썹 털을 제거하고 해야 하나요? 혹은 따로 건들지 않아도 점만 가능할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볼에 난 노란색 작게 튀어나온 게 뭘까요?화농성이 좀 올라왔었다가 미노씬 먹고 좀 들어간 상태인데 사진 표시한 쪽 작게 튀어나온 것들은 뭘까요?여드름 나오기 전 상태인가요?혹은 비립종이나 편평사마귀같은 것일 수도 있을까요?자세히 안봐서 더 길 수도 있는데 저 상태로 적어도 한달 이상은 된것같습니다혹시 어떻게 조치하면 좋을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처방받은 약 중 위장약이 여러개 있는데 같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사진상 약들이고 피부과 두곳 정형외과 한곳에서 처방받았습니다마지막 소염진통제 포함된 약들은 일 3회라 다른 약들이랑 살짝 텀 두고 먹고있습니다위장 관련 약이 여러개 인 것 같은데 전부 복용해도 괜찮나요? 혹은 제외해도 무방한 게 있을까요
- 피부과의료상담Q. 여드름 흉터치료 언제부터 해야할까요?20대 중반입니다예전에 비하면 많이 들어가 있는데 아직 볼이랑 옆턱쪽에 조금씩 올라와서 미노씬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치료 시 피지선이 자극돼서 여드름이 오히려 더 올라올 수 있다고도 하는데 거의 안 나는 시점부터 치료해야 할까요? 아니면 지금도 가능할까요혹은 미노씬, 이소티논 등으로 억제한 상태에서 치료가 가능한 걸까요그리고 홍조도 꽤 있는데 흉터치료시 홍조도 더 심해질 수 있다 하던데브이빔/엑셀브이 등은 흉터치료 먼저 받고 가장 마지막에 하는 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