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귀여운닭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사타구니 저리고 힘빠짐 이유가 뭘까요??엄마께서 골수섬유화증,당뇨,고혈압,만성신부전,빈혈 이렇게 기저질환이 있으신데요 엄마께서 두달반 전에 오른쪽 엄지 쪽에 힘이 빠지면서 넘어 지셨었는데요 발가락은 괜찮아 졌는데 그이후부터 사진에 표시한 저부위가 힘이빠지는 느낌이 든다하세요 그리고 엄마께서 10년동안 진성적혈구 증가증 앓으시다가 5월초에 골수섬유화증 진단받고 드시던 하이드린 중단하고 지카비정으로 약을 바꿨는데 그약 드시니까 몸이 평소보다 잘 부어서 그런지 양 팔 다리 저림증세가 생기 셨고 특히 오른쪽 팔다리가 저림이 더심하고 다리저림때매 5분정도 밖에 못서있으세요 최근 몇주전부터는 오른쪽 팔도 힘이빠지는 느낌이 든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뇌졸중 이런걸까봐 자가테스트도 해봤는데 얼굴 표정짓는것도 멀쩡하시고 두팔 앞으로 뻗었을때 처짐도 없고 말도 잘하시고 걷는것도 절거나 한쪽으로 쏠린다거나 하는것도 없고 식사도 잘하시는데 저림 힘빠짐 증세가 나타는 이유가 뭘까요..? 그 저림리 혈당이 높으면 더심해지는거 같다고 하시긴 했어요 근대 이게 왼쪽은 덜하고 오른쪽은 쫌더 아프셔서 걱정이 되요ㅜㅜㅜㅜ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엄마께서 자꾸 팔다리에 힘이 빠지신데요엄마께서 진성적혈구증가증에서 골수섬유화증으로 진행되서 자카비정 이라는 약드시고 계시고 만성신부전 당뇨 빈혈이 있으시고 빈혈은 좀 심해서 한달에 한번 수혈 받고 계신데요 몇달전부터 양쪽 손발이 저리고 오른쪽 허벅지가 힘이빠져서 오래 못서있겠다 하셨는데 며칠전부터는 오른쪽 팔도 힘이빠진다고 하세요 그리고 계속 잠온다 하시구요 저린건 양손 양다리 다 저린데 오른쪽 허벅지랑 오른쪽 팔이 힘이 빠지는 증상도 생겼는데 엄마가 앓고계신 질환이나 드시고 계신 약이 원인알수가 있나요?? 아님 찾아보니까 당뇨병성 말초신경 병증 이란것도 있던데 그런거 일수도 있을까요??
- 내과의료상담Q. 엄마가 자꾸 춥다고 하세요 원인이 뭘까요?감기는 아니고 저희 엄마께서 진성적혈구증가증 10년째앓으시다 부작용으로 빈혈이 심해져서 5년전부터는 달에 한번 수혈 두팩 받으시는데 최근에 골수검사후에 골수섬유화증으로 진단받고 드시던 하이드린 끊고 자카비정 드시고 계신대요 몇달전 부터는 쫌만 바람불어도 춥다하세요 아직도 잘때 수면잠옷 입으실때가 있으세요 오한이 오는정도로 추워하시는건 아니신데 어쨌든 밤에 조금 선선해지면 추워하시고 더위를 잘 못느끼세요 앓고 있는 병이랑 관련 있을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질문이약들이랑 타이레놀 같이 먹어도 되나요??이약들이랑 타이레놀 같이 복용 해도 되나요?? 저약들은 40분 전에 복용했는데 타이레놀 추가 복용 해도 될까요?? 알려주세요!
- 내과의료상담Q. 몸이 이상해요 감기 열없는데 기운 없음저번수 수욜 밤에 목이 간질간질 하더니 목욜에 목감기가 제대로 걸려서 병원갔는데 그담날 금욜에 더 심해져서 다른 병원에 가서 주사 두대 맞고 약먹고 그날 올후에 바로 컨디션 좋아지고 목 통증도 없어져서 놀러 갔다오고 그담날 토욜도 집안일 거뜬히 할정도로 컨디션이 좋았는데 일욜에 자고 일어나서 부터는 갑자기 몸에 힘이 없고 기운이 없고 약간 어질 하고 하루종일 잠만오더니 그날 밤에 다시 목이 간질 간질 하고 기침이 나더라구요 제가 지금 제일 불편한게 열도 없는데 계속 기운이없고 몸에 힘이 빠지고 몸이 붕뜬거 처럼 몽롱하이 어지러운 느낌이 드는데 열이 없어서 저처럼 이럴수가 있나요? 그리고 밤이랑 아침에는 좀 괜찮나 싶다가도 낮 부터 초저녁 까지는 또 기운없고 잠오고 그렇더라구요 감기때매 면연력이 떨어져서 일까요? 아님 다낳은줄 알고 무리해서 그런 걸까요?? 그리고 뭘해도 집중이 안되고 멍해져요
- 내과의료상담Q. 몸싱태기 이상해요 원인이 뭘까요??수욜에 저녁에 감기끼가 있어서 목욜에 병원 다녀왔는데도 더 심해져서 금욜 아침에 다른병원을 갔고 거기서 주사 두재 맞고 약먹고는 금,토 이틀 동안은 컨디션이 좋았는데 어제 부터 갑자기 몸이 이상해요 전날 늦게자서 어제 낮1시에 일어 났고 일어 나서도 뭔가 깨운하지 않고 몸에 힘이 빠지고 기운이 없고 입맛도 없고 잠만 계속오고 뭔가 몸이 붕떠있는 듯한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러더니 밤에 다시 몯이 간질간질 하더니 아침 되니까 다시 목이 붓더라구요지금도 어제랑 증상이 똑같은데 감기가 다시 올려고 해서 느껴지는 증상일까요?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몸이 지꾸이상하고 기분이 안좋아요...금욜부터 감기약을 복용하기 시작했고 토욜도 감기가 호전 되고 컨디션이 좋았습니다 근대 어제 부터 계속 알수 없이 우울 하면서 기분이 안 좋고 몸도 뭔가 붕떠있는 느낌? 내몸이 내몸이 아닌거 같은 느낌이 들고 더위 먹어서 몸에 힘빠지는가 처럼 몸에 힘이 잘 안들어가고 떨리는 느낌도 좀 들고 약간 어지러운 느낌니 들어요ㅜ 긍구 계속 잠만 와요 오늘 아침에 목이 다시 붓는거 같던데 감기 기운이 아직 남아있어서 그런걸까요..?
- 내과의료상담Q. 몸이 갑자기 이상해요ㅜ 원인이 뭘까요??수욜 저녁에 감기 기운이 있어서 목욜 저녁에 병원 갔다 왔는데도 점점 더심해서 져서 금욜 아침일찍 병원기서 주사 두대 맞고 몸살약 처방 받아왔는데요 분명히 어제 새벽까지도 컨디션이 괜찮았는데 오늘 일어나서 부터는 살짝 어지럽고 뭔가 몸에 힘이 들어가고 손에 힘줄때 뭔가 힘들고 계속 잠이오고 기운도 없고 그렇더라구요ㅜ 어제 밥을 늦게 먹고 새벽 2시쯤에 감기약을 먹었는데 그거 때문일까요?? 감기 기운도 없고 생리도 끝났는데 입맛도 없고 배고픈지도 모르겠어요ㅜ 혈압도 113 66 맥박 87 정상인데 뭐가 문제일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내과의료상담Q. 자카비 부작용 관련해서 궁굼합니다.엄마께서 진성적혈구 증가증때매 하이드린 10년 복용하시다가 빈혈과 골수 섬유화증 떼문에 이번에 약을 자카비로 바꿨는데 자카비 부작용 때매 부종이 있나요?? 엄마께서 만성 신부전 있긴해도 요근래는 많이 안부었섰는데 자카비 먹은후로 몸이 더 붓는거 같은데 자카비 부작용 중에 부종증상이 있나요?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찔린상처에 통증이 있어요ㅜㅜ 파싱풍일까요??파상풍 예방 주사는 한번도 맞아 본적은 없구요 오늘 스테이플러 심갈고 뚜껑 닫다가 심에 찔렸는데요 왼쪽은 피는 많이 났는데 통증은 없고 오른쪽은 피는 얼마 안났고 금방 멎었는데 아직까지 통증이 있어요ㅜ 약간 붓는 듯한 느낌도 들고 살짝 열감도 있는거 같아요ㅜ 스테인플러가 제가 찔린 부분에는 녹은 없었는데 그 심이 오래 된거긴 해요ㅜ 물티슈로 피 닦고 지혈하고 한참 있다가 소독솜으로 닦고 항생제 연고 발라 뒀는데 아직 통증이 있고 찔린 부위가 약간 단단? 하면서 만졌을때 느낌이 이상해요 상풍일까봐 걱정되요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