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소규모 고깃집 창업을 위한 조언들 부탁드립니다.저는 한우만 17년째 하고있습니다.나이도 들어가고 경력도 쌓여가니 이직을 하는것도 힘들어지고 제 마음대로 메뉴를 하고싶은마음이 생깁니다.한마디로 오너의 오더보다 이렇게하면더 좋을거같은데 그렇게 하지못하고따라야하는게 싫어졌어요그래서 창업을 하고싶은데제일 큰 문제는 돈이겠죠 소규모로 50석 내외로 하고싶은데서울쪽이나 일산쪽에서 하고싶구요타깃은 회사원보단 가족단위로 정하고는 있습니다.고급스럽지만 저렴하게 먹을수있는 한우이런 컨셉으로 하고싶구요사업을 하다보면 예기치않은 돈들이나가곤 한다고 들었습니다.내 돈은 얼마나 가지고있어야 하는지와대출은 얼마나 하는것이 좋으며(나오는 양이 한계가있지만요)장사가 안되더라도 얼마나 버텨야하는지선배 사업인으로써 충고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