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미용실 교육비 지불을 전액해야된다고 하는데1년넘게 미용실에 근무를 하다가 현재 그만둔 상태입니다.사직서를 작성하는날 교육비 청구를 얘기하더군요.디자이너 승급 시험을 보고 디자이너가 되면 교육비가 전액지원이지만 그 전에 퇴사를 하게 되면 그동안의 교육비를 지불해야된다고요.교육비를 원장님이 본사에 먼저 지불했다고 하시고교육비 해결이 되지 않아 상실 신고도 안해주고 있어서노동청 임금체벌로 신고를 했는데 미용실에서 교육비 지불 청구 소송을 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