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12살 고양이가 요새 밤마다 너무 울어요안녕하세요 12살 치즈묘 집사 입니다매년 검진,예방접종 잘 시켜주고 있습니다.그런데 1주일 전 부터 밤-새벽에 제가 없는 거실에서 아오오옭 아오오옭 좀 크고 반복적으로 울어요이름부르면 멈추고 안아서 제 옆으로 데려와도 멈추고요설마 치매인가 싶었는데 이름부르면 대답도 잘하고, 앉아, 이리와 도 알아듣고 배뇨실수없이 화장실도 잘가고 있습니다어디 아픈가 싶지만 밥도 물도 잘먹습니다 지금 저렇게 울음이 시작된지는 1주일된것같아요 몇년전에도 이런적이 있었디만 이정도로 반복적으로 울진않았어요 ㅠㅠ그래서 무드등도 켜주고 더 놀아주고 하는데 왜이러는걸까요..??병원에 가면 어떤 검사를 해야할까요...?? 올해 건강검진상 문제는 없었어요ㅠㅠ 재작년 신장기능이 떨어졌다가 오히려 회복돼서 좋아진 케이스인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