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북극곰169
- 피부과의료상담Q. 손바닥가려움..(피부과 신경과 가봤습니다)첫 질환 시작은3주 전에 새로바꾼 섬유유연제가 저랑 안맞았는지, 섬유유연제로 세탁한 옷이 닿이는 부분이 다 가렵길래 ( 그 때 손도 가려웠어요 ) 항히스타민제같은 알러지약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다른곳 간지러움 다 괜찮아졌는데 손만 자꾸 가렵더라구요 심지어 겉으로는 피부에 뭐 난거도 아니고 엄청 멀쩡해요그래서 알러지약 두 번이나 더 처방받았는데 안낫다가저림이나 따끔거림까지 생기길래이거설마 신경과 문제인가 ‼️ 싶어서 신경전도검사도 해봤는데 말초신경에 아ㅏㅏㅏㅏ무 이상없고 일자목이랑 자세불균형이 엄청 심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림 온 거 같길래 그 관련된 약 받으니까 저림은 괜찮아졌어요근데 또 손바닥 간지러움만 해결이 안되더라구요....😭ㅠ이렇게 의심되는 병원 두군데를 가봤는데 해결이 안된거면 내과를 가서 혈액검사를 해봐야하나요.? 아니면 피부과에 또 가봐야할까요 ㅠㅠ‼️‼️아 참고로 평소에 피부 안좋아질만한 습관으로수험생활 시작하면서 인스턴트 먹는습관 확 증가하고평소에 손빨래하면서 세제물에 그냥 맨손을담그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런거 때문일까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3년간 목 안쪽이, 말 많이 했을 때 불편한 느낌처럼 불편합니다* 초록색 빗금 쳐놓은 사진은 어느 부분이 말많이했을 때처럼 아픈지 그려놓은거고 ( 말많이해서 아픈게아니라, 가만히있어도 말많이했을 때 아픈 것마냥 아프다 )* 사람 사진은 라고 했을 때 저쪽 짚게돼서 사진 첨부해봤습니다Q1.말을 많이해서 아픈게 아니라 말을 많이 했을 때 목구멍쪽이 ( 식도같은 목 통로말고 딱 목구멍입구 ) 아픈 느낌이 3년내내 드는편입니다 ( 첨부한 사진에 초록색 빗금 쳐놓은 부분이 뭔가 말많이했을 때 느낌처럼 조이거나 불편감 드는느낌 ) 또 평소에 목이 간질간질해서 잔기침도 습관적으로 몇년내내 해 온 상태입니다코뼈가 휜 편이고, 어릴때부터 장기간 손가락 빤 경험이나, 입에 더러운게 자주 들어간 경험이 길어서 세균감염일까 싶었는데 짐작가는 병 원인이랑 병명 있으실까요? Q2.병원가니까 후두에 염증은 없고 편도엔 염증이 아주살짝 있어보이지만 일단 딱히 없다며 랑 를 얘기하시면서 얘기도 하시더라고요 위산이나 뭐가 역류하는 느낌을 전혀 못받는 편인데 왜자꾸 역류성 식도염 얘기를 꺼내시는건가요? 역류가 없는 역류식도염도 있나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뒷목 폼롤러 스트레칭 하다가 부상입은건가요제가 일자목을 3년전부터 달고살고있어서 뒷목이랑 승모근이 항상 뻐근한 상태로 산지 오래인데, 그저께는 뻐근한 고통이 유독 너무 힘들어서 작은 폼롤러에 뒷목 가져다대고 적당히 강한 강도로 폼롤러에 댄 뒷목을 위아래좌우로 왔다갔다거리며 풀고 딱 그 폼롤러 스트레칭 한 날에 베개를 아주살짝 높이있는 베개로 바꾸고잤거든요 ( 평소엔 엄청 낮은 인형늘 베고 잤었어요) 근데 담날 아침에 뒷목에 일자로 연결된 그 뼈부분이 너무 아픕니다 이틀지난 아직도 아파요 ㅜㅡ ㅠ중앙뼈에서 살짝 왼쪽뼈까지 아프긴한데 이렇게아픈건 부상인가요고개는 잘 움직여지는데 움직일 때 그 아픈 뼈부위가 같이 이완되는 느낌도 들면서 “여기 아직 완치안됐다~” 하는느낌. 근육뭉친 뻐근한느낌과는 달라요홈케어할 수 있는거 있을까요? 병원안가고
- 산부인과의료상담Q. 경구피임약 복용 끊었는데도 배탈증상이 남아있을수있나요야즈 경구피임약 복용한지 9일차부터 배탈이랑 설사를 겪게되었어서 그 때, 내과약먹고 설사는 나아졌는데 그뒤로아랫배가 배란통 있듯이 아프고 또 피임약 한달치 다먹고 생리 시작하고 생리 끝났는데도 아랫배 통증이 배란통처럼 아른하게 남아있어요보통은 먹던 약 그만먹으면 부작용있던게 서서히 정상적으로 돌아온다곤하던데 사람마다 돌아오는 기간에 차이가 있는건가요? 몇 주 더 지켜봐야할지.. ( 배는 진짜 배란통처럼 왼쪽아랫배가 주로 아파요, 근데 배꼽 위로도 종종 아프긴한데 주로 아랫배 통증입니다 )아니면 내과쪽 문제일지...
- 피부과의료상담Q. 코 피부가 너무 가려워요, 지루성 피부염일까요?한 2년전부터 코끝, 콧망울 쪽이 너무 가려운거에요그리고 코 속 가려운건 코 앞쪽부분만? 이건 비염인가 싶긴한데코 피부가 아주가끔 붉어지기도 하고 자꾸 가려운건 지루성 피부염인가요? 아니면 지루성피부염말고 또다른건 뭐를 의심할 수 있나요? + 코 속이 가려운건 지루성 피부염이 코 속 피부까지 번진건가요평소에 코가 콤플렉스라서 헬스처럼 땀내는 운동할 때도 코 화장 빡빡 하고 화장하고 땀난 코 위에 마스크 쓰고 하는게 습관이였는데 그거땜인지 .. 근데 다른피부는 안그런데 유독 코만 이래요 ㅠㅠㅠㅠ..화장하고 마스크 쓴게 원인이면 다른 피부도 다 가려울텐데 유독 코만..몇달뒤에 코성형 생각있는데 이거 고치고싶어요 ㅠㅠ.,..
- 성형외과의료상담Q. 얼굴살에 이 부분은 볼살때문인가요 교근뭉침인가요웃을 때 얼굴이나, 완전 정면으로 사진찍으면 볼살쪽에 생기는 저 뭉툭한 살이 너무 싫더라고요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보면 웃어도 저 볼위치쪽에 살이 안생기던데 저는 저 위치에 살이 뭉툭하게 가로로 퍼지니까, 퍼지면서 얼굴이 커보이기도하고 스트레스에요교근인가요 볼살인가요? 무슨 마사지나 시술을 해야할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치과의료상담Q. 사랑니 발치한지 5일째인데 입술이랑 혀가 가려워요사랑니 발치한지 5일째인데 입술이랑 혀가 가려워요. 오른쪽 위아래를 발치했는데 바깥쪽 입술 입꼬리쪽이 가렵고 오른쪽 혀가 가려워요병원에 가보니까 염증도없고 아무이상없다는데..입술 가려운건 발치할 때 입벌려서 입술이 터서 아직까지 이러는걸까요 아니면 약물 알러지일까요 ㅠㅠ 약 복용을 그만하면 괜찮아지려나요..
- 산부인과의료상담Q. 카마졸 질정을 넣고 잠을 잤는데 질 안에 상태가 이런게 맞나요카마졸 질정을 넣고 자는건줄 알고 넣고 잤는데 다음날 질 안이 꽉 막혀있어요, 입구쪽에 손가락으로 건드려보니까 부스러기로 떨어지긴하는데 질 안으로 손가락이 더 들어가지않고 질 근육이 엄청 수축해있는 느낌.? 그리고 안에 질정이 또 남아있는거같고..이거 맞나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카미졸질정 넣기 전에 무슨 물 묻혀야하나요제목 그대로에요, 가드넬라 질염이 있다하니까 병원에서 카마졸질정을 처방해 주셨는데 너무 아파서 넣어놨다가 뺐습니다. 오늘은 시도를 못하겠고..내일 다시 해보려는데 수돗물을 묻혀야하나요 먹는 생수통의 생수를 묻혀야하나요? 수돗물은 더러울까봐..그리고 6일치 처방받았는데 오늘꺼 제외하고 5일만해도 괜찮을지 ㅠㅠㅠㅠㅠㅠㅠ..
성 고민고민상담
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