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찬큰고래112
- 피부과의료상담Q. 화상 치료 집에서 임의로 해도 될까요?화상 전문 병원에서 화상 치료 중인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주일 넘게 방문을 못 했어요. 화상을 두 번 입었는데 2주 전에 입은 화상은 콜라겐 주사를 맞고 약을 먹어서 거의 회복됐는데 아직은 계속 발라야 되는 것 같고, 3일 전에 입은 화상은 끓인 육수를 팔에 쏟아서 입었는데 피부가 갈색으로 변했고 각질이 일어난 부분이 있고 조금만 밀어도 피부가 벗겨져요. 실수로 벗겨버린 부분에서는 진물이 계속 나와서 화상 전문 병원에서 받은 키트에 들어 있는 메디폼을 일단 붙여놓았어요. 진물이 계속 메디폼에 스며들어서 위치를 좀 바꿔주고 새 메디폼으로 갈아주고 있어요. 갈색 피부를 다 밀고 치료를 해야 하나요? 아니면 갈색으로 변한 피부 위에 화상 치료 약을 발라도 회복이 되는 건가요? 키트에 들어 있는 메디폼이랑 콜라겐 주사를 제가 혼자서 발라도 될까요? 만약 바른다면 손으로 발라도 되는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피부과의료상담Q. 서비스업 종사자인데 이거 무슨 증상일까요서비스업 종사자에요. 일 시작하면서부터 발이 이렇게 변했는데 무좀인가요 습진인가요? 평소 발에 땀이 많은 편이긴 해요. 일하면서도 걸어다닐 일이 많기도 하구요. 통풍 잘 되는 신발과 땀 흡수 잘 되는 양말 신고 피부과 방문해서 관리하면 나아질 수 있나요? 일을 그만두진 못할 거 같은데 집에서 할 수 있는 관리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2주 가까이 기침과 가래가 계속됩니다2주 전에 감기가 걸려서 약 지어서 먹었는데 아직까지도 가래 낀 기침을 하고 기침할 때 컹컹 소리가 납니다. 그리고 코 막힌 게 없는데 말할 때 코막힘 소리가 나고 한쪽 귀가 먹먹하니 잘 안 들려요. 아무리 기침을 해도 가래가 안 나오네요. 다시 병원에 방문해야 할까요...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엄지손가락이 검지손가락에 꽉 붙어서 떨어지질 않아요동영상 업로드가 안 돼서 자세히 보여드릴 순 없지만 가끔식 엄지손가락의 근육이 조여오면서 검지손가락에 딱딱하게 붙을 때가 있어요. 힘을 줘도 안 떨어지고 다시 돌아옵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는데 손 근육에 경련이 온 걸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변기에 조금만 앉아 있어도 다리가 저려요제목 그대로 변기에 조금만 오래 앉아 있어도 다리가 심하게 저려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일까요? 변기에 앉아있을 때 뿐만 아니라 아빠다리를 하고 있을 때 등 다리가 자주 저려오는 편이에요. 병원을 가야 한다면 어느 병원을 가야 하나요?
- 기타 스포츠스포츠·운동Q. 키 150cm에 제자리멀리뛰기 170 뛰면 잘 뛰는 건가요?질문 제목 그대로입니다. 키 150cm 여자 제자리멀리뛰기 170 뛰면 잘 뛰는 건가요? 운동 안 하는 사람입니다! 궁금해서 여쭤봐요 ㅎㅎ
- 안과의료상담Q. 속눈썹 펌 후 오른쪽 눈에 이상이 생겼습니다오늘 속눈썹 펌을 했는데요... 잘 몰랐는데 집에 오니 오른쪽 눈이 이상합니다. 눈 앞이 지지직거리고 지글거려요. 답답한 거 같기도 하구요. 무슨 증상일까요?
- 피부과의료상담Q. 금속 알레르기 있는데 비건 잉크 사용하는 타투 안전할까요?제목 그대로입니다.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데 비건 잉크 사용하는 타투는 안전한가요? 잉크가 중금속,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들었는데 비건 잉크는 안전한가 궁금합니다.
- 책·독서취미·여가활동Q. 책에 대한 궁금증을 출판사에 물어봐도 될까요?소설 읽다가 궁금한 게 생겼는데 작가님 연락처 정보가 없어서... 진짜 너무 궁금한데 출판사에 여쭤봐도 답을 잘 해주실까요? 실례는 아닐까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한 번 쓴 면도날에 깊게 베였는데 병원 가야 하나요?한 번 쓴 면도날에 좀 깊게 베였어요. 피가 계속 뚝뚝 흐르길래 일단 지혈하고 연고 바른 후 거즈로 덮고 종이 밴드로 감아놨는데 병원 따로 가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