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꾀꼬리9
- 내과의료상담Q. 테놀민 용량에 대해 질문드려도 될까요?테놀민50mg을 복용중 맥박이 너무 낮아 나흘간 중단했다가 주치의께서 내일부터 반알씩 복용하라는 처방을 받았습니다. 근데 테놀민50mg원형은 반으로 쪼개기가 쉽지 않아 테놀민 25mg 원형으로 복용해도 될까요? 아들도 저랑 병명이 같아 테놀민 25mg원형을 복용중이거든요. 괜찮을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테놀민용량에 대해 질문드려도 될까요?테놀민50mg을 복용중 맥박이 너무 낮아 나흘간 중단했다가 주치의께서 내일부터 반알씩 복용하라는 처방을 받았습니다. 근데 테놀민50mg원형은 반으로 쪼개기가 쉽지 않아 테놀민 25mg 원형으로 복용해도 될까요? 아들도 저랑 병명이 같아 테놀민 25mg원형을 복용중이거든요. 괜찮을까요?
- 치과의료상담Q. 상악동거상술 뼈이식 후 피나는 거 괜찮나요?오늘 상악동거상술 뼈이식 했습니다. 그런데 코에서 피가 계속 뚝 뚝 떨어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치과는 진료끝나서 전화가 안되고 살짝 겁도 나고 그러는데 이거 괜찮은걸까요? 응급처치법 같은거 있을까요?
- 가압류·가처분법률Q. 30년전 가압류 여전히 효력이 있을까요?30년 전, 장손이 사업을 이유로 선산을 근저당잡혀서 임의경매처분 받을걸 장손의 4촌 4명이 채무를 갚아 준 후 경매를 취소하고 가압류를 걸어놨습니다. 그후 장손이 사망후 선산은 장손의 자녀3명에게 상속됐습니다. 자녀A와 B는 채무변제형식으로 본인들의 지분일부를 4촌들에게 양도했습니다. 자녀C는 욕심이 생겼는지 지분양도를 거부했습니다. 이경우, 4촌4명이 자녀C에게 채무변제소송을 걸 수 있나요? 또 승소할 수 있을까요? 가압류는 아직 말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30세 미만도 세대분리가 가능한가요?2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아직 미혼입니다. 직장관계로 본가에서 분가해 혼자 생활 중입니다. 세대분리를 생각중인데, 조건중에 12개월 이상 소득이 있어야 된다는데 사실인가요? 저는 취업한지 8개월차 입니다. 안되는 건가요?
- 부동산경제Q. 2주택자 1주택 팔면 남은 1주택 비과세 받을 수 있나요?저와 배우자가 각각 1주택씩 10년이상 보유중입니다. 현재 1세대 2주택인데, 만약 1주택을 매매한 뒤 한달후 남은 1주택을 팔면 양도소득세 비과세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1주택을 매매후 남은 1주택이 비과세받기위한 특정기간이 필요한가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2주택자 1주택 팔면 남은 1주택 비과세 받을 수 있나요?저와 배우자가 각각 1주택씩 10년이상 보유중입니다. 현재 1세대 2주택인데, 만약 1주택을 매매한 뒤 한달후 남은 1주택을 팔면 비과세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1주택을 매매후 남은 1주택이 비과세받기위한 특정기간이 필요한가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1세대 2주택과 1세대 3주택의 양도소득세율이 어떻게 되나요?ㅣ지방의 비조정대상지역에 거주중입니다. 평수 좀 넓은 집으로 이사할까 생각중입니다. 1세대2주택과 1세대3주택의 양도소득세율이 어떻게 되나요?
- 부동산·임대차법률Q. 주택수에서 제외되는 주택의 조건 어떻게 되나요?부모님댁에서 함께 거주중인 30대입니다. 부모님 각각 1주택씩 보유중이며 저도 제작년 작은 연립주택을 매입했습니다. 매입당시 실거래가(1억),주택공시가격 (1억미만)이었습니다. 지금도 공시가격은 1억이 되지않습니다. 질문1. 저희는 1세대 3주택인가요? 2주택인가요? 질문2. 만약 2주택이라면 양도소득세율도 2주택으로 적용되나요?
- 취득세·등록세세금·세무Q. 주택수에서 제외되는 주택의 조건 어떻게 되나요?부모님댁에서 함께 거주중인 30대입니다. 부모님 각각 1주택씩 보유중이며 저도 제작년 작은 연립주택을 매입했습니다. 매입당시 실거래가(1억),주택공시가격 (1억미만)이었습니다. 지금도 공시가격은 1억이 되지않습니다. 질문1. 저희는 1세대 3주택인가요? 2주택인가요? 질문2. 주택매매시 양도소득세율이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