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파트에 살고 있고 에어컨은 총 2대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아이는 없고요 와이프랑 둘이서 살고 있습니다. 일단 에어컨은 거실에 한대 안방에 한대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아직 에어컨을 사용을 하지 않고 있으며 아마도 6월 말쯤이나 되야 에어컨을 작동 시킬것 같네요. 만약 아이들이 있는 집에는 3대 정도는 에어컨이 있어야 될것 같아요. 거실에 한대와 안방과 아이들 방인 작은방에 총 3대가 있어야 무더운 여름철을 보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올해도 엄청 더울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몸관리 잘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희 집은 현재 거실에만 스탠드형 에어컨 한 대가 설치되어 있어 온 가족이 주로 거실에 모여 더위를 식히는 편입니다. 거실 에어컨을 켜면 탁 트인 공간 전체가 금방 시원해져서 낮 동안 다 같이 생활할 때는 크게 불편함이 없지만, 한여름 열대야가 심한 밤이나 각자 방에서 문을 닫고 공부나 개인 정비를 할 때는 거실의 냉기가 방 안쪽까지 구석구석 시원하게 닿지 않아 선풍기나 서큘레이터를 동원해 바람을 안으로 끌어와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요즘은 방마다 벽걸이나 시스템 에어컨을 따로 달아 개별 냉방을 하는 집들도 많아져서 부럽기도 하지만, 아직은 거실 에어컨 한 대로도 바람 방향을 잘 조절하고 에어컨 가동 시간에 맞춰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면서 나름대로 시원하고 알뜰하게 여름을 이겨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