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녹내장으로 시력 보할 수 있는 식단?
녹내장으로 고생하는 지인이 있는데, 어떻게 도와줄 방도가 없는데, 녹내장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식단이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녹내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블루베리나 검은 콩 가지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이 좋으며 니아신이라는 성분은 녹내장 발생율을 낮춰주는데 땅콩이나 계란 멸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