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경건한개미새67
음식에 소금을 넣으면 왜 맛이 더 좋아지는건가요
음식에 소금을 넣으면 왜 더 맛있어지는건가요? 원재료의 맛이 있을텐데 소금을 전혀 넣지 않는다면 너무 싱거워서 맛이 없는데 소금을 조금 넣으면 풍미가 깊어지는데 이유가 뭘까요? 단순 소금 문제라면 물에 소금만 타서 먹어도 맛있어야 하는데 그건 또 아니잖아요? 그러면 소금과 음식간의 어떠한 상호작용같은게 있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에는 적절한 간을 하는것이 중요하기때문에 소금을 더하여 간을 하면 음식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소금은 음식의 짠맛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단맛을 강조하고 쓴맛을 억제하여. 전체적인 맛의 균형을 맞춰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