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 계속 오를까요? 어떤종목이 오를까요

코스피가 계속해서 오를수 있은까요 만포인트 갈수 있은까요 코스탁은 어디까지 갈까요 어떤 종목이 오를까요 너무궁금해요 자세한답변 부탁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증시가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며 코스피 1만 선이나 코스닥의 추가 상승을 달성하려면 국내 기업들의 전반적인 실적 개선과 주주환원 정책 확대가 필수적입니다 만도 넘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현재 투자를 한다면 반도체만을 추천드립니다. 가는놈만 가고 가지않은 놈은 가지 않는 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적의 경우에도 반도체의 경우 현재의 주가가 납득이 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폭발적으로 실적이 오르지 않기에 가파르게 오른 주가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피가 더 오를 가능성은 있지만 지금은 무조건 계속 오른다고 보기보다 중간중간 큰 흔들림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보시는 게 좋습니다. 2026년 6월 18일 코스피가 처음 9,000선을 돌파했고 증권가에서도 1만 포인트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9,000에서 10,000까지는 약 11% 정도라 숫자만 보면 불가능한 구간은 아닙니다. 다만 최근 상승은 반도체와 AI 관련 대형주 비중이 커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같은 주도주가 흔들리면 지수도 같이 크게 출렁일 수 있습니다.

    어떤 종목이 오를지는 단정하기 어렵지만 흐름상으로는 반도체 HBM AI 전력기기 전선 조선 방산처럼 실적이 따라오는 업종을 우선 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코스닥은 코스피보다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2차전지 바이오 로봇 소부장처럼 순환매가 들어올 수는 있지만 이미 많이 오른 종목을 급하게 따라가기보다 실적 개선이 확인되는 종목을 나눠서 접근하는 게 중요해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하반기에도 반도체 섹터를 중심으로 상승랠리를 이어갈것으로 보입니다. 완연하게 하락사이클로 접어들지 않는 이상 기존의 주도주는 상승랠리의 주역으로서 자리를 잡을것으로 보이며, 전체 순이익이 750조로 예상되는데 현재 반도체 섹터가 550조에 가까울정도로 앞으로도 반도체가 주도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하반기에도 여전히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중심으로 편입하는게 맞으며 밸류에이션도 사실상 10배내외이기 떄문에 다른 섹터나 다른 성장주들보다 밸류에이션도 저렴하다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중심으로 하는 포트가 주도주섹터로서 자리를 여전히 잡는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주식 시장은 반도체 등 국내 기업들의 이익 증가와 글로벌 유동성 확대 덕분에 장기적 우상향 흐름이 강력합니다. 일부 증권사들은 코스피가 최고 11,500포인트 이상까지 갈 수 있다고 전망하지만, 먼 미래의 목표치로, 단기적으로는 8~9월 글로벌 통화 정책과 AI 투자 지속성에 따른 변동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코스닥은 원화 유동성 유입과 정부 정책 지원으로 1,100선에서 1,250선까지 상승하며 ‘천스닥’ 진입을 시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는 AI·메모리 반도체 대형주, 수출 호조 중공업·산업재(조선, 방산, 전력장비), 코스닥의 바이오 신약과 헬스케어, AI 소프트웨어 관련주가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크니 이들 업종을 중심으로 분할 매수하는 전략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아무리 좋은 주식도 매일 오를수도 없고 계속 오를수도 없는게 주식입니다

    좋은 회사 좋은 주식이 크게 주가가 오르려면 기간조정을 거치면서 올라가야 합니다

    삼전닉스 두 회사의 실적 폭증으로 코스피가 오늘 9000 을 넘었지만 계속해서 두 회사의 주가 상승으로 기간조정 받으면서 10000 이상 돌파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미국 이란 전쟁과 같은 돌발 악재가 또 다시나온다면 두 회사 주가도 크게 하락을 하겠죠

    그럴때 분할매수 관점으로 나눠서 사면 돈은 될거라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피 지수를 이끌고 있는 것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급등이 가장 큰 요인입니다.

    글로벌AI 산업이 성장하면서 반도체 수요가 커지다보니 이 두기업의 가치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현재 코스피 9000포인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최소 올 연말까지는 이러한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며 종전합의후에 좋은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