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형님들이 고기먹을땐 된장술밥이 최고라고 자꾸그러시는데 저는 처음듣는메뉴라 궁금한데요
된장술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기먹다보면 된장하고 공기밥 주문하시죠?
그럼 조그마한 뚝배기에 된장담아 나오거 공기밥 나오죠?
그럼 공기밥을 된장 뚝배기에 넣어서 먹으면 그게 그겁니다
응원하기
모세모세모
된장찌개랑 비슷한 맛인것 같아요 ! 저는 먹고 그렇게 느꼈는데 찌개보다는 좀 더 진한 맛인거 같고 맛있었습니다 . 한번쯤 드셔보세요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안녕하세요. 정성들여서 답변 드는 사람입니다.
된장술밥은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서 끓여먹는 음식이에요. 주로 고기집에서 고기를 먹고 난 후에 마지막 메뉴로 많이 먹는답니다. 재미있는 건 '술'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지만 실제로 술이 들어가지는 않아요. 밥이 술술 넘어간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특히 된장술밥의 매력은 구수한 된장 맛과 자작한 국물에 있어요. 저도 처음에는 단순한 메뉴인 줄 알았는데, 한번 먹어보니까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구요. 특히 추운 날씨에 뜨끈하게 먹으면 속이 확 풀린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