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경구피임약 잊은줄 알고 2알먹었는데 괜찮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현재 1년가까이.복용중입니다.

오늘 오후 9시에 먹었은데 제가 잊은줄 알고 오후11시에.한알을 더 복용했습니다.(휴약기 후 오늘 첫날)

질문은

1. 제가 지금까지 부작용은 없었는데 부작용이 따로 생길까요?

2. 휴약기 시작후 4일 뒤 생리를.시작했는데, 더 미뤄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아니요 괜찮습니다. 두알 드셔도 크게 문제되진 않습니다. 부작용이 조금 있을 순 있습니다만, 지금까지 없어다면 괜찮을 겁니다. 생리가 더 미뤄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1. 경구피임약 실수로 추가복용 하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하지만 심각한 부작용은 대부분 없습니다.

    일시적인 출혈, 가슴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주로는 속쓰림, 울렁거림 등 위장 증상입니다.

    지금까지 부작용이 없었다면 따로 생길 것을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2. 휴약기 시작 후 4일 뒤는 정상 범위입니다. 또한 이미 시작된 출혈이 약 복용으로 크게 변동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경구피임약은 21일 복용 후 7일 휴약이 기본이라서

    이번에 추가복용 하신 것 때문에 약이 부족해졌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하루 부족한 약은 다음 팩에서 뜯어서 맞춰주셔야 주기 및 피임효과가 더 정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