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홀쭉한븍극곰73
당뇨에 중국 음식은 해롭겟죠?
주변에서들 앓는 당뇨병이요..
당뇨가 잇는 사람이 중국 음식 먹으면 몸에 해롭겟죠?
만약에 적당히 조절해서 먹기만 하면 괜찮을수 잇을까요.. 음식 조절을 해야하는 병은 참 힘들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아래와 같이 중국음식들 고칼로리와 나트륨 함량도 높으며 혈당조절하는 환우에게는 좋지않은 식단 중 하나입니다.
짜장면(1회 제공량 600g 기준 530kcal)
- 탄수화물 : 86.22g
- 단백질 : 16.15g
- 지방 : 13.3g
- 당류 : 36.43g
- 나트륨 : 1843.68mg
- 콜레스테롤 : 12.28mg
- 포화지방산 : 2.3g
- 트랜스지방 : 0.05g
짬뽕(1회 제공량 800g 기준 470kcal)
- 탄수화물 : 66.06g
- 단백질 : 22.3g
- 지방 : 12.34g
- 당류 : 12.52g
- 나트륨 : 1446.06mg
- 콜레스테롤 : 84.18mg
- 포화지방산 : 1.98g
- 트랜스지방 : 0.06g
탕수육(1회 제공량 200g (6~7개정도)기준 360kcal)
- 탄수화물 : 24.84g
- 단백질 : 27.21g
- 지방 : 16.75g
- 당류 : 19.08g
- 나트륨 : 814.66mg
- 콜레스테롤 : 91.11mg
- 포화지방산 : 3.19g
- 트랜스지방 : 0.09g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당뇨의 경우 단순당 섭취조절이 1순위이며,
중국음식의 경우 전분이나 밀가루등 단순당이 많은편입니다.
또 식단관리를 할때 일반 백미를 먹기보다는 잡곡밥을 먹거나 빵대신 호밀빵을 먹는 등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려야합니다.
요리를 할때는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