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언제까지 올라갈까요? 궁금합니다.

주식이 사상최고치인데요.

유튜브에서 본 영상이 있는데 6.7.8월 올라갈 가능성 높고

9월 좀 위험할 가능성 있다고 하네요. 가능하면 서머랠리 오면 주식 비중 줄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미국 중간선거가 있는데 9월부터 내리면 트럼프가 질거 같은데 트럼프가 주식 올릴거 같기도하고 어렵네요.

정답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 시장에는 100% 확신할 수 있는 정답이 존재하지 않으며 과거 데이터상 서머랠리 이후 9월에 조정이 오는 경우가 많았던 것은 사실이나 올해는 대선이라는 특수 상황이 맞물려 있어 트럼프와 같은 정치인들이 표심을 잡기 위해 주식 시장 부양책을 쏟아낼 가능성도 공존하는 복잡한 구간입니다

    중간선거 전후로 무슨짓?을 할지 모르니 특히 미국주식쪽은 좀 뺄거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8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