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때 두꺼운옷 하나보다 얇은옷 여러벌을 입는게 더따뜻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부모님께서 추울땐 두꺼운옷 하나보다 얇은옷을 여러겹 입는게 따뜻하다고 말씀하셨어요. 입다보니 진짜 얇은옷 여러겹이 따뜻하던데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큰레아34입니다.

      우선 얇은 옷들 사이사이에 레이어층 혹은 공기층이 형성되어서 공기가 층층이 데워지는 상황입니다. 또한 두꺼운 옷은 더울때 벗으면 춥습니다. 얇은 옷들은 원하는 만큼 벗고 체온 유지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날으는비룡698입니다.

      얇은 옷 여러벌을 겹쳐 입으면 대류를 막고 옷과 옷 사이에 열전도율이 낮은 공기층을 둠으로써 열의 이동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