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평소 별로 좋아 하질 않았던 사람이지만 중국상품 덕을 입는 저로써는 이해 불가한 요즘의 뉴스.

저번달에 저는 유사브롬톤을 구매했습니다.

쓰면서 느낀건 물론 사진상의 중국 유사브롬톤 역시 160만원 가까이 하는 그닥 싼건 아니지만

영국의 진짜 브롬톤 보다 가격은 훨씬 싸면서도 성능은 오히려 진짜 브롬톤보다 훨씬 낫더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수백만원짜리 굉장히 성능좋은 브롬톤도 있다지만

가성비에서 중국산을 결코 이길수는 없는 제품이였습니다.

제품 마감 퀄리티 정말 최고 였고 저도 네이버 카페 곳곳 그리고 유투브 곳곳에서 추천하는 데로

그걸 토대로 구매했었는데 역시나 놀랍더군요

이 외에도 알리에서 여기저기 유사브롬톤에 맞는 물품들을 사고 부품도 업그레이드 하고

여러 물품들을 구매했었는데 대다수 물품들이 물론 어떤 제품에 한해서는 결코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가성비 최고의 제품들이 제법 많더군요

그 외에도 저는 아직 써보질 않았지만 샤오미 핸드폰 역시도 가성비에서는 삼성을 앞도 한다고 하는

이야기를 유투브에서 많이 보았습니다.

전기차 역시도 문제는 많지만 굉장히 기술력 발전이 놀랍고

여하튼 결론적으로 전세계 어디에도 가성비에서 중국을 이길 나라는

그 어디에도 없겟거니 싶더군요 ㅜㅜ

저는 평소 중국을 동북공정 이후로 굉장히 싫어라 해왔던 입장에서

이번에 이렇게 가성비 좋은 자전거와 그외의 제품들을 써보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 중국경제가 거의 망할껏 처럼 나오는 유투브 공영방송 곳곳에서

곳 중국이 망할껏처럼 뉴스 보도 영상을 엄청 많이 보게 되는데

저로썬 도저히 이해 불가 하더군요 ㅡㅡ;;

아니 지금은 설사 부동산 문제로 어렵다 손 치더라도

전세계적인 무적의 가성비 제품을 아직도 엄청나게 생산해 낼수 있는

전세계 유일의 국가가 아직은 중국이 아니겠는가 싶어

곧 경제회복을 이루어 내고 전세계 시장을 장식할껏 같은 두려움까지 생기곤 하던데

그래서 대한민국도 정신 바짝 차리고 열심히 안하면 안되겠다 싶은 그런 생각까지 들긴 하던데?

? 글쎄요?

하여튼 이런 제 개인적 생각의 글에 뭔가 잘못 오류라도 있을란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moyathis입니다.

    옛날. 뭐 옛날도 아니죠.

    40년전만해도 일제가 최고였고

    국산은 싸구려 취급을 받았죠.

    하지만, 우리나라 제품이 가성비가 좋아서가 아니라 가격은 저렴한데 품질이 좋다보니 세계에서도 made in korea를 알아주게 되었죠.

    가성비는 싼 가격에 비해 쓸만하다이고

    우리나라 제품우 가격은 싼데 품질은 좋다로 가성비와는 엄격히 구분이 됩니다.

    그러나 중국산은 품질도 그닥이지만

    짝퉁이 너무 많아서 신뢰가 안갑니다.

    물론 개개인의 의견을 존중하지만,

    사진속 자전거를 160만원에 사셨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