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삼불고기 래시피 양념재료가 이렇게 넣는게 맞을까요?

오늘 저녁에 오삼불고기하려고 준비를했는데 양념장이 이렇게 들어가는게 맞나요?

주재료

오징어1마리.삼겹살

고추장 .고춧가루.설탕.진간장.다진마늘

부재료

양파.대파.청양고추.통깨.참기름

뭐하나 빠진게 있을까요?

혹시몰라서 양념장도 사왔거든요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구성 자체는 거의 맞게 잘 잡으셨어요. 오삼불고기 기본 양념은 지금 적어주신 걸로 충분히 됩니다.

    다만 “맛이 식당처럼 나는 차이”는 보통 여기서 갈립니다.

    보완하면 좋은 건 두 가지 정도예요.

    하나는 감칠맛인데, 진간장 대신 혹은 일부에 굴소스 조금 넣으면 맛이 확 살아납니다. 또 하나는 설탕 대신 올리고당/물엿을 조금 섞으면 윤기랑 양념 코팅이 좋아져요.

    그리고 선택이지만, 매콤한 맛 좋아하면 후추나 맛술 조금 넣어도 잡내 잡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리하면 지금 구성은 기본 완성이고, 굴소스 + 물엿 정도만 추가하면 훨씬 맛이 안정됩니다.

  • 오징어와 삼겹살을 주재료로 하는 오삼불고기 양념장으로 준비하신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진간장, 다진 마늘의 조합은 아주 훌륭한 기본 베이스가 맞지만, 여기에 감칠맛을 깊게 더해주고 고기와 오징어의 잡내를 확실하게 잡아줄 미림이나 맛술을 한두 스푼 정도 추가하고, 양념이 겉돌지 않고 입에 착 감기도록 올리고당이나 물엿을 살짝 더해주시면 훨씬 맛이 풍부해지며, 혹시 요리하다가 간이 부족하거나 맛이 2% 아쉽다고 느껴지실 때는 시판 양념장을 살짝 섞어서 보완해 주시는 것도 실패 없이 맛있는 오삼불고기를 완성하는 좋은 방법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