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골매가 먹이를 사냥할때 기절을 시키는데요~

먹이를 포착하면 시속 380키로로 수직하강해서 먹이를 치고 기절을 시켜버리더라고요.

근데 그정도의 가속력이면 매도 충격을 받아야 하는거아닌가요??

그리고 수직낙하로 먹이를 치고 바로 꺾어서 올라가버리던데;;;;

그게 어찌 가능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송골매는 긴 날개를 이용해 공중에서 빠르게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강력한 근육과 날카로운 발톱을 가지고 있어 먹이를 정확하게 잡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들이 결합되어 송골매는 빠른 속도로 수직 낙하 후에도 즉시 방향을 바꿔 먹이를 잡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 서로 부딛히는 것이 아닌 송골매가 지니가면서 치고 가는거라서 서로 작용하는 힘의 크기가 다릅니다. 때리는 사람 맞는 사람 피해가 다른 거랑 똑같은 원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