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부인과적으로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은 필요합니다. 자궁근종은 기본적으로 양성 질환이며 가임기 여성의 근종은 대개 서서히 커집니다. 중간에 근종에 이차적 변성이 생기거나 악성 변화가 일어나면 갑자기 크기가 커질수 있어 이에 대해서는 추가적 조치가 필요한지에 대해 전문의 소견을 듣는것이 필요합니다.
자궁근종으로 고민스러우시군요. 양성 종양이지만 불편한 증상을 유발하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는 편입니다.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로 인한 출혈이 너무 과도한 경우, 자궁의 크기가 임신 12주 이상의 크기로 커져버린 경우, 대소변을 볼 때 불편감을 유발하는 경우 등의 증상들이 대표적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없다면 조금 더 지켜볼만하겠고, 폐경 후에는 크기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으니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