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pc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멀티 하는방법

지금 노트북으로 마크 자바 에디션 하는 중인데 친구랑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찾아봐도 방법이 제각각이라ㅜ 뭐 깔거나 해야 한다는 사람도 있고, 친추 하라는 사람ㅇ도 있던데..ㅜㅜ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만약 같은 공간에서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한 상황이시라면 맵에서 Esc 누르시고 ‘LAN 서버 열기’를 선택하시고, 서로 떨어진 공간에 계시다면 마인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버 파일을 다운받으신 뒤 아래 링크에서 제공하는 방법대로 서버를 열고 공유기 설정에서 포트포워딩을 하시면 됩니다.

    https://www.minecraft.net/ko-kr/download/server

    https://minecraft.wiki/w/Tutorial:Setting_up_a_Java_Edition_server

  • Radmin vpn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같이 플레이할 친구와 본인 모두 vpn을 깔고 네트워크생성을 한뒤 같이 할 친구가 네트워크에 접속을하고 마크에서 LAN서버를 연뒤 (Radmin vpn의 ip주소):(채팅창에 나온 포트번호)를 친구가 직접연결에서 써서 들어오면 됩니다.

  • 아마 와이파이가 같아야할거예요. 요즘엔 친추기능도 생겼다는데 없다는 분들도 많으셔서.. 일단 와이파이가 같아야 할 수 잇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