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아핫뉴스 화산 이미지
아하

스포츠·운동

축구·풋살

호화로운하마140
호화로운하마140

패널티킥 유도는 어시스트로 기록되나요?

안녕하세요.호화로운 하마입니다.

축구 경기 중에 패널티킥을 유도하면 어시스트로 기록되는 건가요?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균형잡힌영양설계
    균형잡힌영양설계

    패널티킥 유도의 어시스트 인정 여부는 리그나 대회에 따라서 다릅니다.

    축구 룰에 어시스트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으므로 각기 다른 규정을 적용합니다.

    FIFA 룰에서는 어시스트가 인정이 됩니다.

    EPL과 K리그에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 어시스트로 기록되는 경우:

    * 페널티 박스 안에서 파울을 얻어냈고, 이를 통해 팀이 득점에 성공한 경우: 일반적으로 어시스트로 인정됩니다. 다만, 리그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어시스트로 기록되지 않는 경우:

    * 프리미어리그와 스코틀랜드 리그: 이 두 리그에서는 페널티킥을 유도한 선수에게 어시스트를 부여하지 않는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득점자가 반칙을 당한 경우: 이 경우에는 득점만 인정되고 어시스트는 중복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축구에서 패널티킥 유도가 어시스트로 인정되는지는 리그 규정과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경기의 규정이나 리그의 공식적인 발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정보:

    * 손흥민 선수의 경우: 과거 손흥민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페널티킥을 유도했지만 어시스트로 인정받지 못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는 프리미어리그의 규정 때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