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빨간남생이72
금융etf도 상승할 수 잇을가요??
계속 반도체 위주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잇는대
금융관련 etf도 상승 할 수 잇을가요?
아니면 한동안 반도체가 계속 올라갈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 장비주와 인공지능 중심의 독주체제가 당분간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지만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 중인 밸류업 프로그램 정책이 본격화되고 기업들의 자사주 소각과 배당 확대 같은 주주환원율 50% 달성 노력이 이어지면서 그동안 저평가되었던 은행과 금융 기업 중심의 금융 ETF 역시 충분히 매력적인 우상향 모멘텀을 맞이하며 동반 상승할 수 있어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2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요즘 한국 증시 및 전 세계적인 증시 추세가
반도체 위주로 상승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AI가 광풍을 불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
관련해서 반도체 수요가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기에
한동안은 반도체 분야 위주로 오르게 될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금융주관련 ETF도 괜찮다고 보이며 정확히는 증권주보다는 금융지주회사쪽이 더 낫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이들이 주도주가 될 가능성은 매우 낮고 퍼포먼스도 아주 좋다고 보기는 힘드나 하락보다는 상승의 무게가 더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가장 큰 이유는 현재 시장금리추세가 앞으로도 올라가는 추이이며 내년도까지 3~4번의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높다고 보고 있기에 이는 증권사에게는 악재이지만 금융지주회사쪽에게는 수익성 강화로 이어질것이며 특히 예금금리는 현재 3년물 시장금리가 3.9%내외인것에 비하여 예금금리는 3%내외로 시장금리 상승보다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고 오히려 대출금리는 이 시장금리에 맞춰서 빠르게 올라가고 있어서 내년도까지 이런 예대마진폭이 크게 개선될것으로 보기에 금융지주 ETF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근거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융 ETF도 충분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반도체 등 성장주 장세가 어느 정도 무르익으면 시장 상승의 온기가 금융, 경기소비재 등 다른 섹터로 퍼지는 순환매가 나타납니다. 금융주는 특히 금리 환경과 연동이 강한데, 금리가 높은 수준을 유지할수록 은행, 보험사 이익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반도체가 계속 오를지는 HBM 수요와 외국인 수급이 얼마나 유지되느냐에 달려 있는데, 단기 급등 이후 차익실현이 나오면 그 자금이 소외된 금융·내수 섹터로 이동하는 흐름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반도체에 이미 많이 올라탔다면 금융 ETF로 일부 분산하는 것도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 ETF는 엔비디아의 차세대 칩 공개 기대와 AI 구현을 위한 고대역폭 메모리 수요 증가로 단기적 시장 주도와 상승 가능성이 큽니다. 금융 ETF 또한 정부의 기업 가치 향상 정책과 고배당 매력 덕분에 꾸준한 우상향이 기대되며, 안정적 현금 흐름과 저평가된 가치를 바탕으로 반도체 ETF만큼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함께 상승하거나 방어주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