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모레도주목받는추어탕
기말 1달도 안남았는데 집에 있으면 무조건 공부안할것 같아서 스카왔더니 5시간을 핸드폰만 했네.. 공부 집중하는법좀 알려줘요ㅠ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어쩐지기발한대추나무
핸드폰을 없애버리는 건 어떨까요. 누군가에게 맡기거나 아니면 핸드폰을 잠시 봉인해봅시다. 그래도 집중이 안된다면 자신의 처지에 맞게 효율적으로 공부해봅시다!! 평균이 70점 대가 목표라면 모든 과목을 다 50% 이해한다고 생각하고 가볍게 읽어주고 문제집을 계속 풀고, 평균 80점 대를 원한다면 모든 과목을 다 70%는 이해한다 생각하고 교과서를 6회독하며 문제집을 풀고 평균 90점 대응 원한다면 그냥 다 외워버립시다!!!
채택 보상으로 17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억수로끼가많은피자
공부를 시작하는게 어려우시군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핸드폰을 보다보면 그날 공부 하기가 싫고 집중도 잘 안되더라고요.
그러니 아침에 일어나서 릴스나 쇼츠 보지 마시고 씻고 나가서 스카같은 곳에 앉아서 바로 오늘 할거 딱 1~2개 정도만 정하고 그것만 하세요. 목표가 구체화되고 실행하기 쉬어지면 시작하기도 좋을겁니다.
또 백지에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적으면서 살펴보고 무언가를 공부할때 머리속 내용을 종이에 개속 적으면서 하면 생각이 딴 길로 세는 경우도 줄어들거에요!
너무 부담같지 말고 시작하세요!!
러브투제이
아이고, 마음이 힘드시겠어요! 스터디카페 가실땐 핸드폰을 두고 가시는건 어떠실까요? 집중하기 힘들게하는 환경을 제거하면좋을거 같아서요
한결같이수상한올리브
혼자서 힘드시면 과외를 받거나 학원을 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때론 의지와 열정 만으로는 안 되는 것이 공부입니다.
나의 의지를 북돋아 줄 좋은 선생님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