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공부잘하는 온니 오빠들 어서놔서 나좀 봐바요.

기말 1달도 안남았는데 집에 있으면 무조건 공부안할것 같아서 스카왔더니 5시간을 핸드폰만 했네.. 공부 집중하는법좀 알려줘요ㅠ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핸드폰을 없애버리는 건 어떨까요. 누군가에게 맡기거나 아니면 핸드폰을 잠시 봉인해봅시다. 그래도 집중이 안된다면 자신의 처지에 맞게 효율적으로 공부해봅시다!! 평균이 70점 대가 목표라면 모든 과목을 다 50% 이해한다고 생각하고 가볍게 읽어주고 문제집을 계속 풀고, 평균 80점 대를 원한다면 모든 과목을 다 70%는 이해한다 생각하고 교과서를 6회독하며 문제집을 풀고 평균 90점 대응 원한다면 그냥 다 외워버립시다!!!

    채택 보상으로 1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공부를 시작하는게 어려우시군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핸드폰을 보다보면 그날 공부 하기가 싫고 집중도 잘 안되더라고요.

    그러니 아침에 일어나서 릴스나 쇼츠 보지 마시고 씻고 나가서 스카같은 곳에 앉아서 바로 오늘 할거 딱 1~2개 정도만 정하고 그것만 하세요. 목표가 구체화되고 실행하기 쉬어지면 시작하기도 좋을겁니다.

    또 백지에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적으면서 살펴보고 무언가를 공부할때 머리속 내용을 종이에 개속 적으면서 하면 생각이 딴 길로 세는 경우도 줄어들거에요!

    너무 부담같지 말고 시작하세요!!

  • 아이고, 마음이 힘드시겠어요! 스터디카페 가실땐 핸드폰을 두고 가시는건 어떠실까요? 집중하기 힘들게하는 환경을 제거하면좋을거 같아서요

  • 혼자서 힘드시면 과외를 받거나 학원을 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때론 의지와 열정 만으로는 안 되는 것이 공부입니다.

    나의 의지를 북돋아 줄 좋은 선생님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