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건장한콜리103
위염 위궤양 진단을받았는데 밥만먹으면 배가 빵빵해지는데 어떤 음식을 어떻게 챙겨먹어야할까요?
위궤양 위염증 진단을 받고 약을 잘챙겨먹고있는데 밥먹고나면 헛배부르듯이 배가빵빵하고 소화가 잘안되네요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지 좀더 괜찮아지고 회복이 빠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위궤양 환자에게는 무엇보다도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하다. 특히 항염 효과가 높은 식품들, 예를 들어 요구르트, 호박, 꿀, 부드러운 바나나가 위 점막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음식들은 위산을 중화시키고 점막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도와주므로 위궤양 증상 완화에 유익하다. 또한, 가공식품이나 고지방, 고설탕 음식은 소화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