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심리상담
폭식증·거식증
아프로아프로
폭식이나 거식증에 걸리면 신체적으로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요?
폭식이나 거식증에 걸리면 정신뿐 아니라
신체적으로도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신체의 어떤 부분이 문제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확한 진단과 치료는 의사의 진료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은 참고만 해주세요.
식이장애는 정말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문제예요. 폭식의 경우, 위장이 늘어나고 식도에 손상이 올 수 있어요. 게다가 체중 증가로 인한 관절 문제나 당뇨병 같은 대사 질환의 위험도 높아지죠. 한편 거식증은 더 광범위한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심장 근육이 약해지고, 골밀도가 떨어져 골다공증 위험이 커지고, 심지어 뇌 조직이 줄어들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이런 신체적 문제들은 적절한 치료와 관리로 개선될 수 있어요.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식습관을 되찾는 게 중요하죠. 이 과정에서 영양사, 내과 의사, 정신과 의사 등 여러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게 좋아요. 식이 장애는 복잡한 문제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합니다.
• 작성된 댓글은 참고만 하세요.
거식증의 경우는 , 대부분의 신체기능이 저하되면서, 사망하는 경우도 빈번하 질환이고
폭식증의 경우는 , 위식도 역류 / 전해질 이상 / 대사질환 등
-> 폭식증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영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