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약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절약할수 있을까여

한달에 월급이 많지않아 절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예를들면 전기세 물세 교통비 등 등 최대한 아끼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 적금은 월급에 몇프로 넣어야하나요

직장은 걸어서 30분 타면 15분정도 현재퇴근할때만 걸어서 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충분히 아끼시는듯 합니다만, 비용이 새는 곳이 있다면 이를 점검하고 이부터 빠르게 아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식비가 있는데 배달을 자주 드시면 식비가 많이 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적금의 경우에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적어도 50%이상은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6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전기세는 그나마 괜찮은데 겨울에 가스비는 상당합니다 요즘은 아끼기보다는 투잡을 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물가 올라가는 만큼 소득이 올라가 주지 않고 있고 최저시급도 그러합니다 몇 년 전부터 투잡 열풍이라고 나 할까요? 다들 투잡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통신비도 알뜰폰으로 바꾸고 교통카드도 k패스를 활용해서 고정비를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 또한 급여에 50% 이상을 저축한다는 마인드가 좋습니다.

    • 적금만 하기 보다는 더 좋은 것은 주식 투자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 현재는 예적금의 수익률로는 자본의 상승을 따라가기 어려운 시장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