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뽀얀알파카281
매달 s&p 적립식 투자 하는게 좋은 방법일까요?
아니면 반도체 관련주에만 투자하는게 좋은 방법일까요
둘 중 하나만 선택한다면?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둘 중 하나만 고른다면 장기적으로 전 세계 우량 기업에 분산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S&P500 적립식 투자를 추천합니다 반도체 관련주는 성장성이 크지만 변동성이 심해 초보자가 버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 S&P500은 미국 시장 전체에 투자하므로 리스크가 낮고 자녀를 위한 장기 적립식 투자 목적에 가장 잘 부합하는 안전한 선택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현빈 경제전문가
경제연구소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둘 중 하나만 꼭 골라야 한다면 S&P500을 투자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해당 S&P500은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많은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모아가기에 가장 좋은 지수ETF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