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전이 자회사 지분을 팔아서 회사채 발행에 숨통이 트였다는게 무슨말인가요?
한국전력공사가 자회사인 한전기술의 지분을 15%정도 팔아서 3500억원 정도 자금을 마련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적자가 심한 한전이 현금을 마련하는것은 이해가 가지만
이렇게 지분을 팔았기때문에
회사채를 갚아야 하는 상황에서 회사채를 더 발행할수있다는 말이 있던데
현금이 생기면 회사채를 갚아야지 왜 더 발행할수있다는 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경제
한국전력공사가 자회사인 한전기술의 지분을 15%정도 팔아서 3500억원 정도 자금을 마련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적자가 심한 한전이 현금을 마련하는것은 이해가 가지만
이렇게 지분을 팔았기때문에
회사채를 갚아야 하는 상황에서 회사채를 더 발행할수있다는 말이 있던데
현금이 생기면 회사채를 갚아야지 왜 더 발행할수있다는 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