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기름에 튀긴 음식을 멀리해야 하는 이유는 문가요?
누구든지 기름에 튀김 음식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잖아요. 대부분의 패스트푸드 음식과 길거리 떡볶이나 오뎅과 함께 파는 각종튀김.... 순간 이성을 내려놓고 무한 흡입을 하게 되는데, 기름에 튀긴 음식을 멀리 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
이성일 영양사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튀기면 건강에 좋지 않은 기름이 너무 많아진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양이 급격히 많아져 혈압을 높이고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다른 조리법에 비해 2~3배 많은 기름이 필요하기 때문에 칼로리도 높아질 수 있다. 튀긴 음식을 먹을 때에는 절제하는 것이 좋다. 튀기는 대신 굽는 요리법을 사용 하면 좋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을 이용하면 튀긴 음식 맛은 즐기면서 기름은 훨씬 적게 사용할 수 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기름 속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과 지방과 같이 안 좋은 것들을 많이 섭취를 하게 되어서
되도록이면 튀긴 음식을 멀리하라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