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금리 결정이 난다고 하는데 언제 하는지와 결과를 궁금해

오늘 목요일 새벽에 금리 발표가 있다고 들었는데, 미국 금리를 이야기 하는 것이고, 과연 금리를 동결 할 거라고 많이 얘기 하지만 어떻게 될까?

전쟁이 끝나서 증시가 좋아졌는데, 이 금리 땜에 다시 또 증시가 떨어지지 않을까 궁금해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주 미국의 연준의 통화정책외희의인 미국시간기준으로 FOMC회외는 6월 17일입니다. 이번 케빈워시가 새로운 의장이 되고 나서 처음으로 FOMC회의가 열리기 때문에 가장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FOMC회의에서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시간은 미국 시간으로 6월 17일 오후 2시이며, 한국시간 기준으로 6월18일 오전(새벽)3시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우세한 예측은 금리동결로 보고 있으며, 최근의 CPI가 4.2%가 나오긴했으나 연준에서 주목하는 근원 CI는 3%가 채되지 않은 2.9%이며 고용시장도 월드컵등 특수효과로 일시적인 고용이 증가한것일뿐이라는게 대다수의 시장 컨센서스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금리는 인상도 인하도 아닌 동결가능성이 가장 높긴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 주 미국의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 결과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목요일 새벽 세 시에 발표됩니다 시장에서는 최근 물가 지수 부담과 연준 내부의 엇갈린 시선 속에서 금리가 동결될 확률과 변동 가능성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6월 FOMC는 한국 시간으로 이번 주 목요일 새벽 3시에 결과가 발표됩니다. 시장 컨센서스는 동결입니다. 이란 종전으로 유가가 안전되고 있지만 아직 물가가 완전히 잡히지 않아 연준이 서두를 이유가 없다는 판단입니다. 동결이 확정되면 이미 예상된 결과라 증시 영향은 제한적입니다. 오히려 케신워시 신임 의장의 기자회견에서 향후 금리 인하 시점을 언제로 보는지가 핵심입니다. 인하 가능성을 시사하면 주식에 호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