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올해는 솔직히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며 내년도까지 본다면 가능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렇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우선 해당 수준의 밸류에이션은 대략적으로 PER 15~20배수준으로 올라가야하며 이렇기 위해서는 멀티플 배수가 상향되어야 하는데 현재의 반도체 사이클이 실제 시장에서 생각하는것처럼 변동성이 작아지고 장기계약을 통한 이익안정성이 담보가 되어서 TSMC와 같은 수주형 이익구조로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즉 이러한 조건은 올해 하반기의 실적이 나오면서 시장의 평가에서 갈릴것으로 판단되며 그때 멀티플 리레이팅이 될지 안될지 주요 변수로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HBM메모리에 대한 새로운 계약협상이 하반기에 이루어지는데 1년이 넘는동안 고정가격으로 계약이 되면서 가격이 동일했는데 하반기에 새로운 계약협상으로 가격이 30%가 최소인상될것으로 보이기에 얼마나 인상폭이 되느냐에 따라서 실적 추정치가 더 크게 증가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나 변수 두 조건에 따라서 본격적으로 주가가 61만원 500만원을 돌파하는 모습이 내년도에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