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만전자 500안닉스 정말 가능할까요?

연일 코스피가 상승하면서 반도체주인 삼전닉스가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데 증권가에서는 61만전자 500만닉스를 전망하고 있는데 가능한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올해는 솔직히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며 내년도까지 본다면 가능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렇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우선 해당 수준의 밸류에이션은 대략적으로 PER 15~20배수준으로 올라가야하며 이렇기 위해서는 멀티플 배수가 상향되어야 하는데 현재의 반도체 사이클이 실제 시장에서 생각하는것처럼 변동성이 작아지고 장기계약을 통한 이익안정성이 담보가 되어서 TSMC와 같은 수주형 이익구조로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즉 이러한 조건은 올해 하반기의 실적이 나오면서 시장의 평가에서 갈릴것으로 판단되며 그때 멀티플 리레이팅이 될지 안될지 주요 변수로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HBM메모리에 대한 새로운 계약협상이 하반기에 이루어지는데 1년이 넘는동안 고정가격으로 계약이 되면서 가격이 동일했는데 하반기에 새로운 계약협상으로 가격이 30%가 최소인상될것으로 보이기에 얼마나 인상폭이 되느냐에 따라서 실적 추정치가 더 크게 증가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나 변수 두 조건에 따라서 본격적으로 주가가 61만원 500만원을 돌파하는 모습이 내년도에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주가가 상당폭 올랐고 앞으로 실적이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이지만

    단기간 내에 해당 주가들을 다시 돌파하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증권가에서 언급하는 61만전자와 500만닉스는 단순한 주가 수치가 아니라 두 기업이 앞으로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을 주도하며 거둘 엄청난 실적 성과와 미래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주가보다 전망이 갈수록 좋아지고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증권가에서 제시하는 목표가는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기는 어렵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그 흐름을 알아 볼 수 있는 정도 수준의 자료로 보시면 됩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가 10,000까지 간다면

    그래도 40만 전자, 300만 닉스는 가능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