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남북 사이에 전쟁이 난다면 어떤 상황에서 전쟁이 일어날까요?

한미 양국은 북한과의 전쟁 시나리오를 상당히 그리고 있을텐데요. 그래도 여러분이 보시ㄱ에 어떤 상황에서 남북간에 전쟁이 날거라 생각이 드시나요?

전 전쟁이 난다면 북한의 단독이 아닌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때 중국의 사주를 받아서 나지 않을ㅇ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북한 정권이 붕괴 수준의 위험이 오지 않는 이상 스스로 전쟁을 벌일 가능성은 적고 중국의 사주를 받아 전쟁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저도 생각 됩니다

  • 저도 비슷하게 북한 단독의 전쟁은 절대 없을 거 같고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면서 전선을 넓히기 위해서 북한이 우리나라까지 공격하는 것이 가장 확률 높은 시나리오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