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통쾌한발발이249
어느 누군가는 대한민국이 지옥이라는 반면에 어떤 사람은 대한민국같은 좋은 나라는 없다고 하는데 여러분은 우리나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너그러운직박구리249
당장 위에 있는 나라만 쳐다봐도 우리나라가 얼마나 좋은 나라인지 알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좋다는 것이지만 자본이 부족한 이에게는 또 상황이 다를 수 있다고 봅니다.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엄격한비단벌레5
대한민국은 모든 면에서 빠르게 움직이고 경쟁이 치열해서 여유가 없다는 단점도 있지만 반면 자유롭고 인프라가 잘 갖춰진 장점이 있는듯 합니다. 본인 스스로가 욕심을 내려놓고 만족할줄 아는 삶의 태도만 있다면 저는 대체로 좋은 나라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압도적으로장난기있는우동
돈이없다면 너무 각박한 나라, 돈이 있다면 살기 편한 나라 인것 같습니다,, 주변에 만약 살기 좋은 나라다~ 하는 분들 계시면 꼭 붙잡고 선공비결을 알아내보세요
조흐그
우리나라가 솔직히 치안도 좋고 살기 좋은 나라라는 것은 맞는 것 같아요.
상대적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서는 좋습니다만 행복지수가 낮은 것을 보면 또 그래 보이지는 않구요.
사람마다 어떤 기준으로 행복감을 느끼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도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는 살기 좋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