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산호위반단속카메라 단속되는지 궁금합니다

시내버스들 좌회전차선 끼어들기, 새치기 차량들 때문에 꼬리물기 되어버렸는데요. 정지선앞에 있는 센서위에 파란불부터 계속있다가 주황불에 정지선앞센서 지났고 빨간불로 바뀌고 횡단보도위에 계속있었는데 걸릴까요? 빨간불때 보행자 통행에 불편할까봐 살짝 앞으로 움직였습니다. 센서위는 아니었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주황불에 선을 넘으셨다면 걸리시지 않을수도 있을거 같아요! 또 멈추셨으니까요 교통민원 24에서 최근 단속내역 한번 조회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 카메라에 단속 안되었을 확률이 높지만 만약 과태료가 날아온다면 블랙박스 녹화본(날짜,시간이 적힌 블박 영상) 챙겨서 교통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이의신청을 하거나 과태료를 발송한 경찰서에 이의신청서를 60일 내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제 생각에는 아마 단속 되지 않나 싶어요 어쨌든 선을 넘어있고 신호등 불이 바뀌었으니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