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눈두덩이 발진에 깜빡하고 보습을 하지 않고 스테 연고를 발랐습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눈두덩이 발진에 깜빡하고 보습을 하지 않고 스테 연고를 발랐는데 다시 지우고 보습하고 바르기는 좀 그래서 냅뒀는데 큰 문제가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스테로이드 연고의 경우 반드시 보습을 하고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부위에 이물질을 제거하고 사용하면 되는데 화장을 한 상태가 아니라면

    특별한 선행 조치 없이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7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