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여름엔 아이스아메리카노인데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제가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매일마시는 편인데요

최근들어 식도염과 다이어트 때문에 커피를 끊어보려해요!!

혹시 커피 대체품 잇을까요??! 몸에좋은 걸로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카페인이 좋지 않은것이라서 카페인이 아닌 다른 것들은 드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식도염에 있어서 하부식도 괄약근의 압력이 올라가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런 데이터는 멜라토닌이 가지고 있어서 복용해보셔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커피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커피의 향을 느끼면서 카페인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디카페인 커피을 마시는 것입니다. 디카페인 커피가 카페인이 0은 아니지만, 카페인의 섭취량 자체는 줄일 수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이온음료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에 더워 땀배출이 많을때 특히 이온음료로 미네랄과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링티같은건 냉수에 한포씩 타 드시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가장 대체할 만한 건 디카페인커피입니다. 카페인이 무시할만큼 들어있어서 대체품으로 가장 좋구요. 카페인 없는 차도 추천드립니다. 루이보스차, 캐모마일차, 히비스커스차, 보리차, 현미차 등이 몸에도 좋고 특히 보리차, 현미차는 물대신해서 마실 수도 있어서 추천드려요. 자신한테 맞는 차를 찾아 마셔보는 재미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