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피임약먹고있는데 지금 휴약기 가져도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3년이상 꾸준히 먹고있고 지금 휴약기없이 3팩째먹고있고 3번째팩 16알째인데 오늘까지만 먹고 휴약기 가지고 다시 먹어도 피임효과 유지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오늘까지만 먹고 휴약기 가지셔도 괜찮습니다. 피임효과도 대부분 유지될 가능성이 높으나 가능하면 피임약은 용법대로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리는편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21알을 복용하셔야 안정적으로 피임 효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중단하고 다시 복용하시면 안전하게 일주일 정도 이중 피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