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날 주식장 떨어진 이유가 뭐일까요?

금요일날 주식장 떨어진 이유가 뭐일까요?

12시 이후에 엄청떨어지던데 이유가 뮐까요?

금리 때문일까요? 왜 왜 왜 떨어졌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요일 오후 증시가 급락한 주요 원인은 최근 증시가 역사적 고점까지 급등한 상황에서 미국과 이란의 회담 불발 소식이 전해지자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다시 커지면서 기관 투자자 중심의 대규모 차익 실현 매물이 일시에 쏟아졌기 때문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0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그 이유는 19일 미국과 이란과의 1차협상이 기대가 됬던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당시 19일에 이란과의 휴전협상이 스위스에서 있을예정이엇는데 문제는 미국의 밴스부통령이 출국을 해야하는데 출국을 하지 않으면서 이런 소식이 본격적으로 전해진 시기가 12시넘어서였고 그러면서 시장에서 휴전 협상이 불발되었다고 미리 반영하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하엿고 실제로 사실상 불발되었다는것을 알게되면서 본격적으로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마감하게 된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쉽게도 지난 금요일 오후에 갑자기 국내 증시가

    많이 빠지게 되었는데

    그렇게 많은 주가가 빠지게 된 것은

    미국과 이란의 스위스 협상이 연기가 되면서

    그렇게 빠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주 금요일 주식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한 이유는 금리의 영향이 우 큽니다.

    최근 미국 국채 금리가 급등 하였고, 국내 증시도 직격 탄을 맞았다고 생각 합니다.

    또한 12시 이후에는 외국이 투자자들이 한국 주식을 엄청 팔게 되면서 환율이 급등함과 동시에 주식의 낙폭이 커졌었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이란, 미국간의 합의에 대해서 미뤄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현재 이란, 미국 전쟁의 종전이 미뤄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 시장이 조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결국 종전합의가 깨지지 않는이상은 괜찮치 않을까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