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희집은 마눌이 음식을 너무 맵게 하는 편인데 건강에는 문제 없을까요?
제목대로 농사를 지어시는 처가댁 고추가루를 사용하다 보니 음식이 너무 매워서 식사할 때 눈물 콧물 다 흘리면서 김치 등을 먹습니다. 너무 매워서 나중에 건강에 문제가 없을 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추는 비타민도 많이 들어있고 매운 것을 먹었을 경우 엔돌핀이 도는 효과도 있어서 몸에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셨을 경우 속이쓰리거나 과민성 위 건강으로 몸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잘못하면 매스꺼음과 구토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