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채고양이

채채고양이

채택률 높음

18개월 아기 대변 횟수 많은 거 같은데 괜찮을까요?

18개월 아기 키우고 있어요

아기가 하루에 많으면 5번 적어도 2,3번 1번 볼 때도 있긴 한데 요즘따라 대변 보는 횟수가 많아졌더라고요

먹는 양도 늘긴 했어요

밥이든 간식이든 부족한지 더 달라고 하기도 하고요

나눠서 보는 거 같기도 한데

양 많게도 여러번 봐요

먹는 양이 늘면 대변 횟수도 늘어나는 건가요?

변이 많이 묽거나 그렇지는 않거든요

괜찮은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아기의 먹는 양이 늘어남에 따라서 대변 횟수가 좀 더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음식물과 식이섬유의 섭취량이 많아지게 되면 장운동이 활발해지면서 배설 횟수와 양이 함께 증가하기 때문이에요. 현재 아기가 하루 2~3번에서 많게는 5번까지 변을 보더라도, 변이 많이 묽지 않고 평소처럼 건강한 굳기라면 너무 마음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소아청소년과 기준을 보면 영유아의 배변 횟수는 개인차가 꽤 커서 하루 1~5회까지 모두 정상 범위로 본답니다. 밥과 간식을 더 찾을 정도로 식욕이 왕성하다면 소화기관이 잘 기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아기가 기운이 빠지지 않고 잘 놀면서 체중이 꾸준히 늘고 있다면 안심하셔도 좋답니다.

    이럴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만약에 물 같은 설사를 하거나 대변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 열이 나거나, 구토를 한다면 이때는 바로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지금처럼 변 상태, 컨디션이 모두 양호하다면 자연스러운 성장의 한 과정이니 안심하고 편하게 지켜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채택 보상으로 32.4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