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계단이 경사로보다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나라에서 계단이 경사로보다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계단이 많고, 특정 건물에 따라 경사로가 추가된 형태인데,

경사로가 의무적으로 설치되지 않고, 계단만 많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계단이 경사로 오다 많은 이유는 간단하게 생각을 하면 되시겠습니다 일단 오르막길 같은 경우 올라가기가 매우 힘 든데 계단으로 오르게 되면 그나마 좋음 편리하게 올라갈 수 있잖아요 이런 이유 때문에 계단이 많은 것이죠

  • 우리나라에서 계단이 경사로보다 많은 이유는 공간 활용의 효율성, 건설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 보행자 편의성, 문화적 요인, 법적 기준 미흡 등 다양한 요인이 작용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 땅이 평평한 곳보다 경사로가 많습니다. 경사로는 위험요소가 많아요. 미끄럽고 차가 다니는 길이면 보행자가 위험해서 계단이 많은것 같습니다.

  • 계단은 경사로에 비해 보행자의 수직 이동이 더 편리합니다 특히 노약자나 장애인의 경우 계단 이용이 어려워 경사로를 선하지만 대부분의 보행자는 계단 유형이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 계단이 경사라보다 많은 이유는 계단은 경사로에 비해 공간 활용이 효율적입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계산을 설치할 수 있어 건축 설계 시 선호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도시에 경우 지형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계단을 설치하는것이 더 안전하고 경제적일수 있습니다. 건물에 경사로를 설치하는 것이 의무화되어 있지 않을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경사로가 설치되기 위해서는 계단보다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단을 먼저 설치했지만 이후 장애인 이동 편의성을 위하여 경사로도 같이 설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