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약사 선생님 약복용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안녕하세요 제가 치과와 외과약을 처방받은 상태이고 둘다먹어야되는 상황이예요 둘다먹으면 안되나요? 물론 동시복용말고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같이 복용하셔도 상관은 없는데요. 항생제 계열이 두 가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위장 장애 같은 것들이 조금 더 나타날 가능성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같이 드셔도 됩니다. 겹치는 약은 없구요. 항생제도 서로 다른 균을 목적으로 하는거라 같이 드셔도 문제없습니다. 동시에 복용해도 사실상 문제 없습니다. 다만 위장이 부담스러우시니까 30분정도만 간격 두고 드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사진 첨부하신 치과, 외과약은 중복되거나 상호작용 하는 것은 아니라서 함께 복용 가능합니다.

    외과약의 후라시닐정(메트로니다졸)과 치과약의 오구멘틴정(아목시실린.클라불란산) 은 모두 항균제입니다.

    다만 항균 범위가 다르고 작용 기전이 달라서 필요시 함께 복용할 수 있습니다.

    속쓰림, 울렁거림 등 위장 불편감을 유발할 수는 있어서 두 약 모두 공복에 복용하는 것은 피해주시고

    미지근한 물 충분히 함께 섭취해주세요.

    음주는 절대 금지입니다.